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서산시, 천문테마 관광시설 ‘밤하늘 산책원’ 조성..
지역

충남 서산시, 천문테마 관광시설 ‘밤하늘 산책원’ 조성

박상록 기자 park-2223@hanmail.net 입력 2021/12/10 08:45 수정 2021.12.10 09:13
- 2023년부터 단계별로 사업에 착수, 2024년 완공 예정 -
-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과 연계한 천문탐방의 공간 -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이 있는 서산시 인지면 애정리 일원에 천문테마 관광시설인 ‘밤하늘 산책원’이 조성된다.(자료사진=서산시청)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이 있는 서산시 인지면 애정리 일원에 천문테마 관광시설인 ‘밤하늘 산책원’이 조성된다.(자료사진=서산시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 인지면 애정리에 서산의 아름다운 하늘을 테마로 한 천문과학을 가족과 함께 배우고 즐길 있는 관광시설인 ‘밤하늘 산책원’이 조성된다.

서산시는 2024년까지 170억 원(국비 75억 원 포함)을 들여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이 있는 인지면 애정리 일원 1만 7천여㎡에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이끌 힐링 관광, 체류형 야간 명소 ‘밤하늘 산책원’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밤하늘 산책원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3월 충남도 지방재정투자심사도 완료 해 놓은 상태이며, 내년 정부예산에 설계비 3억 4천만 원이 반영됐다.

이에 따라 시는 문체부와 협의를 통해 내년에 실시설계 완료하고 토지매입 등의 절차 수행 후 2023년부터 단계별로 사업에 착수해 2024년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밤하늘 산책원은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우주의 넓고 큰 꿈을 심고 가족과 함께 천문과학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차별화된 관광시설로 이곳에는 천문테마공원, 별자리 캠핑장, 금헌 별마루 전망대, 천문산책로, 밤하늘 천문영상관 등이 들어선다.

천문테마공원은 천상열차분야지도와 태양계 테마의 체험공간으로 천상열차분야지도원, 태양계정원, 야외무대 등으로 구성되며 별자리 교육, 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별자리 캠핑장은 돔형태의 캠핑시설로 가족과 함께 천문관측과 숙박이 동시 가능하며, 금헌 별마루 전망대는 별자리, 은하수, 유성우 등을 관찰하는 공간이다.

테마공원과 전망대를 잇는 천문산책로는 천문해설을 들으며 야간 산책할 수 있고, 밤하늘 천문영상관은 벽면 및 천장곡면 스크린 등 디지털을 통해 천문관측할 수 있는 곳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우주의 넓고 큰 꿈을 심어줄 공간을 짓게 돼 기쁘다”며 “서산의 밤하늘을 가족들이 편히 즐길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