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함양산삼엑스포 사진촬영대회 금상에 이윤기의 '휴식'..
지역

함양산삼엑스포 사진촬영대회 금상에 이윤기의 '휴식'

허정태 기자 ds5juz@hanmail.net 입력 2021/12/13 14:43 수정 2021.12.13 16:49
9일부터 함양문화원 전시실서 수상작품 전시, 11일 시상식 개최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사)한국사진작가협회 함양지부(지부장 김윤국)는 지난 11일 오후 함양문화원 전시실에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전국사진촬영대회’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함양엑스포 전국사진촬영대회 시상식     사진  허정태 기자
함양엑스포 전국사진촬영대회 시상식 ⓢ허정태 기자

이번 전국사진촬영대회는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31일간 열린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기간 동안 엑스포의 생생한 모습과 절경을 담아내고자 100여명의 작가가 참여해 모두 409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채석근 심사위원장을 주축으로 한 심사단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금상에 이윤기 씨의 ‘휴식’을 선정했다. 또 김진형 씨의 ‘정상에서 만나기’와 안경덕 씨의 ‘풍성함’이 은상을 수상했으며,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50점 등 61점의 작품을 선정·전시했다.

지난 11일 열린 시상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해 정상기 문화원장, 송경열 체육회장, 강성갑 예총회장, 김성기 산삼축제위원장과 사진작가협회 회원 및 수상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하고 수상작을 관람했다.

함양엑스포 전국사진촬영대회  수상작을  전시장에서 작품 설명을 듣는 서춘수 군수  와 김윤국 사협함양지부장
전국사진촬영대회 수상작 전시장에서 작품 설명을 듣는 서춘수 군수 ⓢ허정태 기자

이날 서춘수 함양군수는 “함양의 아름다운 경관과 엑스포의 다채로운 모습을 모든 세대가 영원히 되새길 수 있는 값진 작품으로 만들어 준 전국 각지의 사진 동호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을 드린다.”며 “좋은 작품을 활용하여 매력있는 함양을 널리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진작가협회 함양지부는 장수사진 무료촬영 봉사활동과 전국사진공모전, 각종 전시회 등 사진을 활용한 지역홍보에 앞장서고 있으며, 내년 개최되는 2022년 함양산삼축제 기간에도 전국사진촬영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