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영국 고등교육평가 기관인 THE가 발표한 2022 세계대학 학문분야평가에서 생명과학 부문 국내 5위를 차지했다.
THE 세계대학 평가는 세계 1,500개 이상의 대학을 대상으로 △교육 여건 △연구실적 △논문 피인용도 △국제화 △산학협력수입 등 5개 평가 항목에 총 13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세종대 생명과학 부문은 최근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2019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3위, 2020 THE 평가에서는 국내 9위를 기록한데 이어 작년과 올해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세종대 생명과학대학은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한 세계적인 연구 활동과 국내 유일의 탄수화물 소재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퍼듀 대학 Whistler Center for Carbohydrate Research 등 국제적 연구기관과의 공동 협력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세종대 관계자는 “세종대는 우수한 교수진 유치를 통해 뛰어난 연구 역량을 강화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명문 대학에 걸맞게 교육에서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내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THE 세계대학 평가 등급은 교육·연구·국제화 등을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