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이브에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서 공개”
‘인천시티팝 편집앨범’ 커버. (사진제공=인천시)
|
[인천=뉴스프리존] 최도범 기자 = ‘인천 시티팝’ 편집 음반이 발매됐다. ‘편집 음반’이란 한 음악가 또는 여러 음악가의 노래를 특정 분류에 따라 모든 음반이다.
‘2021 인천시티팝 (Incheon City Pop)’ 6개 수상곡을 하나의 앨범에 담은 이번 앨범에는 ‘INCHEON CITY POP Vol. 1’부터 ‘Vol. 3’까지 싱글 단위로 선 공개 된 바 있는 곡들 외에 새로운 타이틀 곡 ‘BREAK TIME!’과 앞 선 프로젝트를 모두 아우르는 커버 아트를 담았다.
또한 신예 아티스트들의 수상 트랙들을 고유의 독창성과 다양한 모습으로 담아내 단순한 도시 홍보송의 성격을 탈피했다는 평가다. 특히, ‘HAEDAL(해달)’의 타이틀 곡 ‘BREAK TIME!’은 잔잔하면서도 발랄한 ‘힐링 송’으로 코로나 거리 두기로 인해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발매된 ‘인천 시티팝’ 편집 음반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정오에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인천시가 주최하고, 루비레코드가 주관한 창작 가요제 ‘2021 인천시티팝 (Incheon City Pop)’에는 각 부문 150여 개 팀이 참가해 곡 부문 3팀(QUDO·부평구청·Hedyy), 가창 부문 6팀(홍세환·Fancy·천경진), 싱어송라이터 부문 3팀(해달·민송·텐어클락)이 본선 경연을 거쳐 수상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