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바른미래당 안철수 “내주 초 서울시장 출마 입장 밝히겠다”..
정치

바른미래당 안철수 “내주 초 서울시장 출마 입장 밝히겠다”

전성남 선임 기자 jsnsky21@naver.com 입력 2018/03/29 11:24 수정 2018.03.29 11:45
▲사진: 국회 합당전의 국민의당 안철수대표와 바른정당 유승민대표 ⓒ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전성남 선임지자]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29일 "다음주 초 서울시장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 위원장은 전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서울시당 개편대회 직후 박주선, 유승민 공동대표와 만나 인재영입을 포함한 6·13 전국 지방선거 대책을 논의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복수의 당 관계자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밝혔다.

한 핵심당직자는 이날 KBS와의 통화에서 "다음주 초까지 (서울시장 출마에 대해) 가부간에 결론을 내리겠다고 얘기했다"고 말했다.당내에서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합당 이후에도 지지율이 정체 상태에 머물자 안 위원장이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조속히 해야 한다는 요구가 거세지는 상황이다.

또 다른 핵심관계자는 "출마하겠다고 확실히 의중을 전달한 것은 아니었다"고 선을 말했다. 이 자리에서는 또 유 공동대표의 대구시장, 또는 경기지사 등 안 위원장과의 광역단체장 '동반 출마'에 대해서도 논의했으나 유 공동대표가 거부 의사를 확실히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