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남시, 번개탄 판매 시 자살예방관리사업 캠페인 전개..
지역

하남시, 번개탄 판매 시 자살예방관리사업 캠페인 전개

전성남 선임 기자 jsnsky21@naver.com 입력 2018/04/10 10:13 수정 2018.04.10 10:18
판매업소와‘생명사랑 실천가게’협약...덕풍1동 벽산마트 외 1개소 등 참여
경기도 하남시에서 번개탄 판매 업소와 함께 진행하는생명사랑 실천가게 현판./사진제공=하남시

[뉴스프리존=전성남 선임기자]‘생명사랑 실천가게’는 자살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하남시에서 번개탄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번개탄구매 목적을 상기시키고 올바른 절차를 통해 번개탄을 사용하도록 안내하는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생명사랑 실천가게’에서는 번개탄을 판매할 때 번개탄과 함께 1577-0199, 129 등 자살 충동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 등이 적힌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할 수 있는 글귀가 적힌 리플릿을 번개탄 박스 안에 담아 판매하고 있다.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2016년에 덕풍2동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면서 2017년에는 덕풍1동 주민센터와 함께 번개탄 판매개선 사업을 확대 실시하기 위해 협약을 진행해 왔고, 올해부터 덕풍1동 번개탄 판매마트 중 2개소(벽산마트 외 1개소)가 번개탄 판매개선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했다.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직접 덕풍1동 마트 2개소에 방문하여 생명사랑 실천가게 협약식을 진행하면서 추후 번개탄 판매개선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소 모니터링, 업주 교육, 홍보물 제공 등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번개탄 판매 업소들에게 소중한 생명들을 지킬 수 있도록 업소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