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승완, 보성군수 예비후보 '어르신 챙기는 보금자리 공약..
정치

하승완, 보성군수 예비후보 '어르신 챙기는 보금자리 공약

김은경 기자 saint4444556@gmail.com 입력 2018/05/08 21:59 수정 2018.05.09 08:26
어버이날 맞아 무소속 '하승완 보성군수 예비후보 ' 어르신들 챙겨

[뉴스프리존,보성=김은경 기자] 6.13 지방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하승완 보성군수 예비후보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등을 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공약을 8일 발표했다. 

하승완 예비후보는 건강하고 다복한 보성의 기본이 구성원들의 건강과 건강한 삶의 질 군민들의 생업이라는 의지를 밝히며 청렴군수 하승완이 청정보성을 만들고, 청년군수 하승완이 보성을 다시 살릴 것을 군민들에게 약속했다. 

또한 군수가 제일 먼저 생각하고 책임져야 할 것도 군민들의 건강과 군민들의 삶의 질과 군민들의 생업이고, 군수에게 필요한 가장 큰 역량은 군민과 지역에 대한 사랑과 함께 군수로의 역량과 신뢰를 꼽았다. 

하승완 예비후보는 “군수의 역량은 지역사회의 어르신으로 지역민들에게 존경을 받으며 공직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것이 첫 번째이고 예산의 분배와 사업의 공정한 과정과 실행, 정책실천을 통한 시스템의 활용능력과 리더십”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른 아침부터 일정을 따라 민심행보를 하며 여기저기 마을 이곳저곳에서 많은 모습으로 만나게 된 어른신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살게 하는 것, 자식들이 부모를 안심하고 자신의 삶을 살도록 하는 것이 복지의 기본”이라면서 군수로서의 역할을 말했다.

하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군수가 되면 제일 먼저 마을 안에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증,개축 어르신들의 동네 안에 보금자리 실버케어센터(치매사랑방)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하승완 보성군수 예비후보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챙기는 모습/사진 인터넷언론인연대


다음은 하승완 예비후보의 보금자리(보성의 금자리)어르신 공약내용이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맞춤형일자리확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종합복지관 실버케어센터 등 복지시설의 운영을 체계화, 대폭 활성화

▶지자체 차원에서 치매안심 책임관리제 (마을회관과 경로당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 치매 상담·교육, 주간 보호 등을 제공,치매 가족 정보교환, 휴식, 자조모임 등 치매사랑방 설치 운영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