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고양시, 청년 취업 활성화 나서..
지역

고양시, 청년 취업 활성화 나서

전성남 기자 jsnsky21@naver.com 입력 2018/05/30 11:45 수정 2018.05.30 12:44
한국항공대 ‘대학일자리 센터’ 개소 및 청년일자리 창출지원 MOU 체결
경기도 고양시가 한국항공대학교와 ‘대학일자리 센터’ 개소 및 청년일자리 창출지원 MOU 체결./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 한국항공대에 청년실업 해소와 취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일자리센터'가 29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것이다. 이는 고양시 관내 대학 내 개소된 첫 번째 일자리센터로 향후 5년 동안 국비·고양시 보조금과 대학부담금을 포함한 총 10억 원의 사업비로 운영한다.

일자리센터는 상담실과 세미나실을 마련하고 일자리 관련 전문 인력을 배치해 ▲취업과 창업상담은 물론 ▲역량강화 교육, ▲진로지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년 실업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게 된다.

개소식에 앞서 고양시는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한국항공대학교와 청년일자리 창출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는 기관별 각 분야를 상호 연계해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의견을 모은 것.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청년 진로, 취업 및 창업지원에 관한 사항, ▲취업 상담 등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청년 고용사업 상호 협력 사항 등으로 정부 핵심과제인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사항들이다.

이날 고양시 관계자는 “항공대 일자리센터를 통하여 세 기관이 함께 미래 성장동력 청년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청년실업 문제를 구조적이고 근본적으로 접근하여 총체적으로 풀어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기존 청년일자리 지원으로 청년일자리박람회와 청년취업지원 7개 사업, 첨단산업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등의 일자리창출 시책을 시행해오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는 다양한 정책분야에서 한국항공대학교와 관·학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대학일자리센터 개소를 통해 고용노동부와 함께 청년일자리 관련 긴밀한 협력관계를 모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