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은경 기자]미동부 현지시간 5월29일(화요일) 오후 8시, 뉴욕 플러싱 앰스튜디오에서 북미 민주포럼 뉴욕지역 각 대표들이 모여 서초구청장 더불어민주당 이정근 후보 지지 선언을 했다.
한반도를 넘어 세계평화로 잇는 남북정상회담이 벙개회담으로 허심탄회하게 열리고 있는 시점에
북미민주포럼의 해외교포들이 이정근 서초구청장 후보가 '3대' 민주대통령의 정신을 승계한 지도자라고 하며 지지선언을 해서 관심이 집중된다.
북미민주포럼은 "이정근후보는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3대 대통령의 정신을 이어받은 정의로운 민주 지도자" 라고 강조하며
"정의로운 민주정신과 인간다운 삶을 추구하며 섬세하고 다양한 추진력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는 정치 지도력을 갖춘 이정근 서초 구청장 더불어 민주당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한다. "고 밝혔다.
이어
"(자유한국당에서 머물러있는 서초가) 지난 30년 동안 시대에 부흥하지 못하고 구태의연한 사고방식에 파묻혀서 변화를 두려워 한다"고 지적하며 " 구민들의 삶의 질을 저하시킨 지난 정권의 하수인들은 더이상 구민의 지도자가 될자격이 없다." 고 목소리를 내었다.
서초구의 진정한 발전을 위하여 능력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이어
"이정근 후보는 정의로운 언론관을 지닌 방송인 으로서 PD수첩, 인간시대 등 어둠속에서 불의에 맞서는 불빛의 역할을 사실적으로 조명하고 인간의 가장 평범한 삶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아름다운 작가" 라고 평했다.
이정근 후보가 서초구의 잠재 되어있는 환경을 발굴할 지도자, 현 정부와의 확실한 소통을 하여 서울시와의 우호적인 릴레이션쉽을 발휘하여 서초구를 발전시킬 지도자라는 것이다.
" 능력있는 인재들을 통한 체계적인 발전계획을 통하여 서초구가 확실하게 변하게 할수있는 서초구의 진정한 리더가 될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미국과 캐나다 주요도시에서 활동하는 북미 민주포럼은 이정근 서초구청장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한다." 고 선언을 마무리했다.
한편 28일 오전, 이정근후보는 공약을 발표했다.
더민주 서초구청장 이정근 후보, 민원을 수렴한 틈새 공약
‘세이프 서초를 위한 네 가지 약속’ 발표
- 서초구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주민 안전 대책 필요성 절감
- 해외 선진 사례 조사, 전문가 집단의 적극적인 협조 이끌어 내겠다
- 곧 발표될 ‘스마트 시티 서초’ 공약과 상호 보완이 가능한 공약으로 행정서비스의 혁신을 이끌겠다.
더불어민주당 서초구청장 이정근 후보는 최근 5대 공약 중 ‘더불어 행복한 서초’라는 키워드로 교육·복지 관련 공약을 발표한데 이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전문가 집단의 조언을 받아 추가적으로 ‘세이프 서초를 위한 네 가지 약속’을 공약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근 후보는 “어르신 건강관리, 학생들의 방과 후 학습 환경, 교통안전에 대한 주민들의 개선 요구가 많다”라고 강조하고, “서초구에 맞는 행정 서비스를 포함해서 주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세이프 서초를 위한 이정근의 네 가지 약속’은 노년층 건강, 중·고등학생 안전, 보행자 보호에 대한 안전 정책과 더불어 미투 운동으로 사회적 필요성이 충분히 제기된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구제를 위한 행정 서비스도 담겨 있다.
이정근의 ‘세이프 서초를 위한 네 가지 약속’
-어르신 건강관리 통합 시스템 구축 및 솔루션 제공
-학원 차량 이동 상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LED 조명을 활용한 횡단보도 및 주요 차선 가시성 향상
-성폭력 피해자들을 위한 법률서비스 지원
이정근 후보는 “세이프 서초를 위한 이정근의 네 가지 약속은 향후, 발표될 5대 공약 중 하나인 ‘스마트 시티 서초’와도 상호 보완이 가능한 정책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해외 선진 사례 조사 및 외부 전문가 집단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