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버드 앤 피쉬(Bired & Fish) 체험장 개장..
지역

버드 앤 피쉬(Bired & Fish) 체험장 개장

주두옥 기자 jdo175@hanmail.net 입력 2018/06/21 12:42 수정 2018.06.21 13:14
- 거제에 오면 아이들이 즐길 체험장이 생겼다. -

 거제시 동부면 오송리에 새로운 체험문화관광 명소가 조성되어 조류 물고기 동물들을 직접 만져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버드 앤 피쉬(Bired & Fish)체험장이 20일 개막식에 이어 개장을 했다.

[뉴스프리존=주두옥 사진전문위원] 전국에 동물들의 체험학습장이 많으나 규모면에서 가장 큰 버드 앤 피쉬(Bired & Fish)체험장은 유리온실 4,784m2(1500평)에 30여종의 앵무새 수백마리, 90여 종의 식물, 아이들 키 높이에 맞는 애완용 동물들과 열대어, 토속 민물고기 등, 직접 만져보고 먹이를 줄 수 있는 문화체험학습 공간이다.

거제를 찾는 관광객은 주로 성인 중심이고 학생들이나 아이들이 즐기고 체험하는 관광자원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 체험학습장이 조성됨으로 어른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공간이다. “도농간의 협력체제를 잘 갖추고 운용하면 주민들의 소득 증대사업으로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다.”고 유수상 대표가 축사에서 힘주어 말한다.

버드 앤 피쉬(Bired & Fish)체험장 조성 사업은 농산어촌개발사업에 국가가 지원하는 것에다 지역민들이 소득 증대사업으로 출자 하는 방식으로 체험영농종합법인을 만들고 지역민들로 구성된 법인에서 5억원을 출자하여 총 공사비 1,327백만원으로 완공되 거제의 새로운 테마 관광체험장이 생겼다.

 입장료는 어른 만원 청소년 8천원 유아 6천원인데 거제 지역민들은 단체입장료를 적용 어른 8천원, 청소년 6천원, 유아 5천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