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전자
[연합통신넷=유승열 기자]삼성전자가 3월 한 달 동안 실시하고 있는 ‘TV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기념 고객 감사전’이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일 시작한 이 판촉 행사는 삼성전자가 10년 연속으로 세계 시장에서 TV 판매 1위를 달성한 대기록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최신 SUHD·UHD TV 구매 시 10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시작과 함께 3월 2주간 실적이 전년 동기간 대비 6% 이상 성장하는 등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특히 UHD TV 판매가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약 80% 성장하면서 UHD TV의 대중화를 입증했다. 또 최신 대형 SUHD/UHD TV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60형 이상 대형 TV는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09% 성장했다.
이처럼 삼성전자가 10년 동안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바탕이 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혁신 제품을 연달아 출시하면서도 가격 상승폭은 줄여 10년 전 대비 2배 커진 크기와 4배 좋아진 화질의 최신 TV를 10년 전 가격으로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가 10년 동안 시장의 선두를 지킬 수 있었던 원동력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노력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