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도형래 기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는 오는 29일 이틀간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1 서울민주주의포럼’을 개최한다. 서울민주주의포럼(Seoul Democracy Forum)은 한국과..
[뉴스프리존] 현직 감사원장으로 정치참여가 유력시 되던 최재형 감사원장이 28일 감사원장 자리에서 물러날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보도에 의하면 최 원장은 28일 사퇴결심을 굳혔다고 한다. 이번 사퇴는 본인의 의지와 별개로 정치 참여 논란에 일단 휩싸인 만큼 감사..
"尹, 정치 무대에 나와서 검찰에서 하던 그대로 생각하고 그러지 않나..위험하다" [정현숙 기자]= 여권의 대선 경선 참여를 선언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검증도 제대로 안 하고 언론이 꽃가마 태워줘서 바..
[서울=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한국갤럽이 지난 1주일을 기준 22~24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천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문 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는 응답은 전주보다 2%포인트 오른 40%로 나타났다. ..
[뉴스프리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30대, 0선의 젊은 정치인이 11일 당대표 선거에서 ‘이준석 현상’이란 말까지 들으며 압도적 차이로 당선됐다. 초반 예상외 선전으로 ‘돌풍’을 일으키더니 ..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더는 선별지급 고집 말라" 비판 "하반기 소비 증대를 극대화할 필요..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이 마중물 역할" 더불어민주당은 정부를 향해 모든 국민에게 과감하고 신속하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뉴스프리존] 윤석열 ’X파일‘을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이 날로 격화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쟁점은 출처다. 여권은 야권 내부에서, 야권은 정부여당에서 작성했다며 한치의 물러섬 없이 팽팽히 대치하고 있다. 출처와 작성세력의 판가름은 &..
"법원도 판사사찰 문건 매우 부적절 판단 "자기 편의 문제에 대해서는 눈 가리고 귀 닫나" "정치공작으로 치부하지 말고 겸허히 임하라" 尹에 대한 국민적 공분?..서초동과 여의도 수백만 촛불집회에서 벌써 증명..
[서울 =뉴스프리존] 김은경 기자= 유튜브 방송인 열린공감tv가 22일 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의 녹취를 통해 "이낙연은 조국을 친 사람이다"라는 취지의 방송을 했다. 이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측은 "(개인적 친분 전혀..
"도대체 누구와 전화 통화해 안 되는 것을 가능하게 했나..설명하라" "'공정한 경쟁'이 그저 힘 있고 빽 있는 사람들에게만 해당하는 것은 아닌지" [정현숙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병역특례 의혹이 ..
[뉴스프리존] 유력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가족에 관한 ‘X파일’의 실체와 출처를 두고 정치권의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지난 19일 야권인사인 장성철 ‘공감과 논쟁 정책센터’ 소장이 “윤 전 총장과 가족 관..
[뉴스프리존] "공정이라는 공정한 단어를 약자를 후려패는데만 공정하게 쓰지 마시라고. 좀." "이준석, 자기 맞춤형 ‘공정’, 국민은 실망스럽다..벌써 구태 정치인?" 이준석 대표의 동기생 김..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23일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의 부동산 투기 의혹 전수조사 지연에 대해 "제1야당의 자격이 있나?"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은 이재명 지사가 지난 15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한반도 평화본부 ..
[뉴스프리존] 야권인사의 공개로 촉발된 ‘윤석열 X파일’ 논란에 대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2일 이상록 대변인을 통해 반격에 나섰다. X파일 내용에 대한 해명 아닌 불법사찰과 정치공작으로 규정, 적극적인 대응을 시사했다. 윤 전 총..
[뉴스프리존]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각종 의혹이 담겼다는 이른바 ‘윤석열 X파일’이 실체를 드러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윤 전 총장 파일을 차곡차곡 정리하고 있다"며 처음 공개 언급..
박주민 "정치적 변동에 흔들리면 안 되는 곳이 감사원..중심을 잡아달라" 최문순 "최재형은 위장취업자..'정치 감사'를 받을 수 없다" "'멸사봉공이 아니라 '멸공봉사'다. 반..
포털 메인에 "민주당 꼬리 내렸다"..네티즌 "멍청한 민주당! 언제까지 당하고만 있나" 김용민 "병장회의 소집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다..추가적인 내용들이 더 준비되어 있다" 與 '병역의..
[뉴스프리존] 주말 정치권이 요동치고 있다. 유력 대권후보이자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X파일’의 실체가 터진 것이다. 아울러 윤 전 총장측은 임명된지 얼마 안된 대변인을 교체, 정치적 미숙함까지 드러내며 자..
[뉴스프리존] 차기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같은 야권 뿐 아니라 정치권의 비판이 거세어지고 있다. 본인이 직접 나서지 않고 측근을 통한 ‘전언’, 또는 보여주기식 ‘이미지’ 정치만 할 뿐이..
[뉴스프리존]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와 야권의 유력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방명록으로 인해 곤혹을 치르고 있다. 방명록이란 방문한 장소에 자신의 입장을 밝히는 글을 말함인데 그 내용이나 형식의 부적절성으로 오히려 논란만 키우고 있다. 이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