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폐지를 제1호 공약으로 내걸었던 자유한국당이 지금 2년제로 된 검찰총장의 임기를 대통령 임기보다 1년이나 더 긴 6년으로 늘리는 방안을 골자로 하는 검찰개혁 공약을 29일 발표했다. 이날 오전 자한당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과 4+1(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 협의체가 패스트트랙에 올려진 공직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 법에 대한 최종 합의를 끌어냈다. 본회의 개의 기다리는 여야 4+1= 더..
두 달간 이어진 조국 사태와 관련 침묵을 지키던 전국언론노동조합이 18일 처음으로 자성의 목소리를 냈다. 언론노조는 이날 조국 사태에 대해 아무런 목소리를 내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했다. 대검찰청 국정감사중 안주머니를 살펴보는 윤성렬 검찰총장 ..
아름다운 창조질서, 그것이 우리가 꿈꾸는 세상이다.“낙태는 태중의 무고한 생명을 직접 죽이는 죄이며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
[뉴스프리존=김기중 기자] 하수구 빗물받이가 재떨이가 된 지 오래입니다. 우리 주변을 한번 둘러봅시다. 모 지자체가 쓴 걸로 ..
[뉴스프리존=김기중 기자] 내집마련 연애 결혼 출산 인간관계를 포기한 5포세대들의 ‘헬조선’이라니...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다. 대..
재한일본인회, 2019 유관순 열사 정신선양 대행진일본인들이 서울 한복판에서 유관순 정신 선양에 나섰다. 3.1운동 백주년을 맞아 2..
“인민 생활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은 우리 당과 국가의 제일가는 중대사입니다. 자력갱생의 사회주의 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
1978년 3월 22일 미 하원청문회에서 선서하는 박보희 회장"골리앗과 싸우는 다윗이 되라"1978년 미국 카터 정부&nb..
▲ 토론을 마치고/사진=김용승 기자[뉴스프리존=김기중 기자]신경민/박광온 국회의원 주최 '가짜뉴스 혐오 차별표현 댓글조작, 어떻게 할 것인가..
▲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세계여성의 날 기념 한국여성대회. #Me Too ⓒ뉴스프리존“똑똑한 놈 다 필요없다. 바르고 정직..
[뉴스프리존=김용승 기자]2018년 제3차 남북정상회담 그리고 최초의 북미정상회담이 목전에 다가왔다. 그간 남북한은 1972년 분단 이후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