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남보건환경연구원 2년 연속 '환경분야 국제우수분석기관'..
지역

경남보건환경연구원 2년 연속 '환경분야 국제우수분석기관'

박유제 기자 nfnews@newsfreezone.co.kr 입력 2021/06/21 11:35 수정 2021.06.21 11:41
국제 분석공인기관(미국, era) 분석능력 우수 평가
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 연구실 경남도
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 연구실 ⓒ경남도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경남도보건환경연구원이 국제 분석공인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협회가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시험 평가에서 2년 연속 환경분야 '국제우수분석기관' 인증을 받았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전 세계 약 200여개 분석기관이 참가했으며, 경남보건환경연구원은 먹는 물 분야 16개 항목, 수질분야 20개 항목, 토양분야 12개 항목 등 올해 평가대상 총 48개 항목 평가에서 모두 ‘적합’을 받아 국제적 수준의 우수한 분석 능력을 인정받게 됐다.

연구원은 수질, 대기, 먹는 물, 폐기물, 토양 등 다양한 환경 분야에 대한 시험 검사를 선도하는 경남도 내 최고의 공신력 있는 전문 시험 연구기관으로서,정확하고 정밀한 측정 분석 결과를 위해 실험환경, 실험용품 및 장비, 직원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속적으로 시험 분석에 대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이미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주관하는 국내 숙련도 평가에서도 환경 전 분야에 대해 우수한 시험 검사 능력 검증을 완료한 바 있다.

조인철 물환경연구부장은 “연구원은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시험결과를 도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여, 국제적 시험 검사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