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남도민과 더 가까이"...115개 소통채널 모았다..
지역

"경남도민과 더 가까이"...115개 소통채널 모았다

박유제 기자 nfnews@newsfreezone.co.kr 입력 2021/07/13 11:09 수정 2021.07.13 11:19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등 ‘소통채널 한눈에’
도민의 정책 참여를 더 쉽게 하는 주제별, 매체별 서비스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경남도가 도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보다 편리하게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종 소통채널을 한군데로 모았다.

13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된 경남도의 '소통채널을 한눈에'는 도 공식 누리소통망인 ‘갱남피셜’ 뿐만 아니라, 각 부서나 직속기관·사업소, 출자·출연기관에서 운영하는 115개의 채널을 모아 놓은 온라인 소통 플랫폼이다. 갱남피셜은 경남도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채널이다.

115개의 소통채널을 한 곳으로 모은 '소통채털을 한눈에' 서비스. 경남도
115개의 소통채널을 한 곳으로 모은 '소통채털을 한눈에' 서비스 ⓒ경남도

경상남도 누리집에서 ‘소통채널을 한눈에’로 접속하면 도민 누구나 관심 있는 분야의 소통채널에 쉽게 참여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도-도민, 도민-도민 간 정보와 다양한 의견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도민들의 정책 참여를 더욱 쉽게 하기 위해 관광, 복지, 안전 등 정책 주제별 검색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 매체별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재철 경남도 소통기획관은 “도민이 원하는 행정서비스를 위해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와 소통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면서, “앞으로 누리소통망을 통해 도정 소식을 더욱 발 빠르게 전하고 도민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하며 도민과 더 가까이, 함께하는 도정이 되도록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