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민주당 경남지역 위원장 6인, 이낙연 지지 선언..
지역

민주당 경남지역 위원장 6인, 이낙연 지지 선언

박유제 기자 nfnews@newsfreezone.co.kr 입력 2021/09/09 13:13 수정 2021.09.09 14:19
"자기희생적 결단으로 정권재창출을 이뤄낼 후보"
민주당 대선경선 주자인 이낙연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는 경남지역 위원장들. 공민배 전 창원시장도 모습을 드러냈다. 뉴스프리존
민주당 대선경선 주자인 이낙연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는 경남지역 위원장들. 이낙연 경남경선본부 상임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공민배 창원시장도 모습을 드러냈다. ⓒ뉴스프리존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경남도내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6인이 당내 경선주자인 이낙연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낙연 후보 지지를 선언한 경남지역 위원장은 창원의창구 김지수 위원장, 창원성산구 이흥석 위원장, 창원합포구 이옥선 위원장 직무대행, 창원진해구 심상동 위원장 직무대행 , 진주시을 한경호 위원장, 양산갑 이재영 위원장 등이다.

이들 경남지역 위원장들은 9일 오후 2시 경남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낙연 후보가 8일 국회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것을 거론하며 "자기희생적 결단으로 정권재창출을 이루겠다고 한 이낙연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낙연 후보가 김대중 정부, 노무현 정부에 이어 문재인 정부의 가치와 정책을 계승할 믿음직한 지도자"라면서 "통합과 포용의 리더십으로 지역감정의 망령도 영원히 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5선 국회의원에 전남도지사, 최장수 국무총리, 여당 당 대표 등을 역임한 이낙연 후보의 풍부한 국정 경험이야말로 우리가 지켜야할 귀중한 정치 자산"이라며 이 후보의 본선 경쟁력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