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박유제 기자= 착한소비붐추진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창원시와 창원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2021 창원블랙위크의 마지막 4회차의 경품추첨&전달식이 29일 오후 6시 상남분수광장에서 열렸다.
경차 등 1만8437개의 푸짐한 경품이 포함된 이번 회차는 행운번호가 포함된 응모번호 중 시스템을 통해 추첨된 5명을 초청해 즉석 경품추첨으로 경차,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캐리어냉장고를 전달하며 창원블랙위크 4회차를 마무리했다.
창원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한 경차(스파크)의 주인공은 마산회원구의 최 모씨가 당첨됐으며 경남은행에서 후원한 A9S올인원 무선청소기의 주인공은 의창구 최 모씨,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의창구의 권 모씨와 마산회원구의 이 모씨에게 전달됐으며, 마지막으로 에스지솔루션에서 후원한 냉장고는 마산회원구의 권 모씨에게 돌아갔다.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1월 1~28일 한 달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15만여명이 참여했고, 무려 159억원의 소비가 이뤄졌다. 행사는 작년에도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는 1회차 주말부터 약 1만명이 참여했으며, 회차를 거듭할수록 참여열기가 더해져 마지막 회차 일 평균 응모자수는 8000명을 넘어섰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작년에 이어 2021년 창원블랙위크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덕분에 성공리에 마무리 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창원 경제회복과 소상공인을 위해 창원시가 앞장서 내실 있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