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관오리(貪官汚吏)를 아십니까?탐욕(貪慾)이 많고 부정(不正)을 일삼는 벼슬아치를 탐관오리라고 국어사전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본능이라고 할 수..
▲ 이인권 논설위원장 / 커리어 컨설턴트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사상가였던 니콜로 마키아벨리는 다방면에 뛰어난 인물이었다. 그래서 그는..
▲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칼럼니스트노마지지모든 생령(生靈)은 각자의 쓰임새가 있습니다. 다만 쓰임의 크기와 모양새가 다를 뿐입니다. 내&n..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 칼럼니스트인생경주인생이 달리기 경주라고들 합니다. 우리 [덕화만발] 카페 <원산 나환정 한문공부 방>이 ..
지난 15일, 지진은 14시 29분 31초에 처음 관측되었다. 그리고 행정안전부에서는 지진 관측 27초 만인 14시 29분 5..
맡겨둔 커피▲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 칼럼니스트여러분께서는 ‘보시공덕(布施功德)’의 중요성을 아시는지요? 요즘 우리사회에도 ‘맡겨둔&..
[뉴스프리존=손상철기자] 30대의, 80년대 학번이며 1960년대에 태어난 이들을 지칭하는 ‘386세대’라는 말이 처음 쓰여지던 때를&nbs..
▲ 이인권 논설위원장 / 커리어 컨설턴트12월의 달력 한 장을 넘기면 어느덧 새해다. 모든 사람들이 하나같이 하는 얘기들이&..
▲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칼럼니스트헌신적인 아내의 사랑며칠 전 아내와 점심을 먹으면서 아내가 하는 말이 가슴을 콕 찌르네요.&nb..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칼럼니스트네가 부처다부처는 깊은 산속 절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말합니다. ‘절이 산&nb..
▲ 덕산 김덕권 칼럼니스트중도의 길우리 [덕화만발] 카페에는 <4대 강령(綱領)>이 있습니다. 적어도 우리 덕화만발의 주인이 되려면&..
▲ 덕산 김덕권칼럼니스트마음을 열어야 세상이 보입니다. 꽃이 향기를 내뿜으면 벌 나비들이 날아오는 것 같이, 마음의 향기를 가..
▲ 덕산 김덕권 칼럼니스트여러분께서는 <샹그릴라>에 가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지금으로부터 10여 년 전 모험심에 불타 ..
김병호 부회장.최근 제천시가 일부 행정조직을 개편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애꿎은 공무원만 닦달하는 모양새가 어째 석연치 않다.멍석 깔고&..
세월호 2기 특조위 설립에 있어 근간이 될 사회적 참사의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의 상정이 곧&n..
▲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칼럼니스트합장하는 마음합장(合掌)의 의미를 아시는지요? 저는 제가 쓰는 모든 글의 마지막엔 <합장>이라고&nb..
십시일반▲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칼럼니스트지난 11월 15일 오후 2시, 포항시 북구 북쪽 7km 지역에서 규모 2.2의 지진이&..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칼럼니스트누구도 피해 갈 수 없는 것누구나 피하고 싶지만 결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칼럼니스트인간의 길흉화복도대체 운명(運命)이란 무엇인가요? 인간을 포함한 우주의 일체를 지배한다고 생각되는 초인간적인 힘을&n..
▲ 김덕권 전 원불교문인협회장,칼럼니스트팔자와 운명사람이 일이 잘 안 풀리고 고단한 생활을 오래 하다보면 공연히 팔자타령을 하거나&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