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번 입시에 도전하는 재수생의 경우 독학으로 성적을 향상시키기에는 어려워, 전문성과 경력을 두루 갖추고 있는 재수기숙학원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는 몇 번 재수를 해도 독학으로 끝까지 도전하는 학생들이 많았으나 현재는 기숙학원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과 취..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다음 차기 야권의 유력한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금태섭 전 의원의 아들들 재산과 관련된 논란이 뜨겁다. 이는 금 전 의원이 최근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 초청 강연회에서 차기 서울시장 출마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다. ..
요즘 추미애 장관을 지켜보노라면 온갖 생각이 다 떠오른다. 든든하다가도 불안하기도 하고 신이 나다가도 안쓰럽다. 뭘 좀 해 줘야 할 텐데, 주먹을 불끈 쥐다가도 해 줄 것이 하나도 없는 현실에 낙담하기도 한다. 추 장관에 대한 공격이 가관이다. 조중동 종편이나 ..
상명대 김경일교수는 그의 저서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에서 정치인은 ‘요괴인간’이요, 기자들은 ‘고급 룸펜’들이며, 학자들을 ‘저열한 인간’이라고 비판했다. 그렇다고 모든 정치..
전달되는 퀵슬립 프리미엄 메트리스 지난 11월 17일 '대성 한울타리', '동암 재활원' 등 장애인 보호시설 10곳에 자사 매트리스를 퀵슬립(대표 서진원)이 전달했다고 전했다. 퀵슬립 내부경영 방침이 단순변심으로 ..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공부가 밑바탕이 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사회인이 되어 전공분야 또는 새로운 분야에 취직한다고 해도 계속해서 바뀌는 변화된 일상속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공부를 통해 배우고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배워야 하는 과목은 ..
이 시는 저 유명한 양사언(楊士彦(1517~1584)의 시조입니다. 양사언의 호는 봉래(蓬萊)이지요. 서예가로서 안평대군, 김구, 한석봉과 더불어 조선 전기의 4대 명필로 손꼽히는 분입니다. 지방관을 두루 역임했으며, 자연을 사랑하고 산수를 즐겨 금강산을 자주 왕래하였..
올해 킨텍스에서의 마지막 맘앤베이비엑스포인 ‘제 35회 맘앤베이비엑스포’가 오늘 19일(목)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막했다. 35회째를 맞는 맘앤베이비엑스포는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4홀에서 오는 22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국민의힘(국당)이 공수처장 후보로 추천한 사람이 “공수처는 태어나지 않아야 할 괴물”이라고 말해 논란이다. 그는 심지어 “안보를 위해선 친일파라도 되고 싶다”고 말해 스스로 극우 성향임을 드러냈다. ..
원(圓)의 진리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참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 ‘원의 진리’를 모르면 진리를 모르는 것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이 원의 진리를 깨쳐야만 합니다. 이 진리를 깨치지 못하면 우리는 언제까지나 중생(衆生) 탈을 ..
미국 취업이민 2순위의 한 카테고리인 NIW 영주권은 미국 내 고용주를 면제해주고, 신청인의 과거 역량을 심사하여 미 국익에 도움이 되는 인재에게 해당영주권을 주는 미국이민의 한 카테고리로 국내 석학들이 미국취업, 자녀교육 등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선택의 길로 각광받..
KNN웨딩박람회가 이번 주말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박람회를 KNN 센텀 신사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최사인 W웨딩은 1995년부터 25년간 KNN웨딩박람회, 벡스코 웨딩박람회, 롯데웨딩박람회, 신세계웨딩박람회 등 다양한 웨딩박람회를 통해 부산,경남의 웨딩문..
제 둘째 딸 아이가 유치원생 아들 하나를 두었습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이 손주 녀석이 얼마 전 태권도 도장에 다닌다고 합니다. 그래서 딸애에게 물었습니다. “그럼 애는 언제 나가 놀게 해?” “아버지도 참, 나가서 놀 애들이 있..
‘얀테의 법칙(Jante Law)’을 아시는지요? 얀테의 법칙은 북유럽 국가들의 경제적, 사회적 모델을 가진 국가에 흔히 알려진 일종의 행동 지침을 말합니다. 평범함에서 벗어나려는 행동이나 개인적으로 야심을 품는 행동을 부적절하게 생각하는 법칙이..
인재를 얻으면 나라가 흥하고 인재를 잃으면 나라가 망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인재를 얻으면 나라가 흥하고 인재를 잃으면 나라가 망하는 현상을 흔히 볼 수 있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진(秦)나라이다. 진나라는 사방 수백 리가 채 안 되는 작은 나라였지만 천하를 손에..
[최자영(전 부산외국어대학교 교수)] 공사(公私)를 구분하지 못하는 민변과 참여연대 ‘검·언유착’ 혐의에 연루되어있는 검사장 한동훈이 자신의 휴대폰 비밀번호(비번)를 알려주지 않아서 수사가 난관에 봉착했다. 한동훈은 자신에게 주어..
사자성어에 ‘수즉다욕(壽則多辱)’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오래 살면 욕된 일이 많다는 뜻입니다. 오래 살수록 망신스러운 일이 많이 겪게 되는 것은 자명한 일이 아닐까요? 제 나이 이미 살만큼 살았는데 저를 만나는 사람마다 “장수 하십시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정부의 최고이자율 인하 정책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에서 최고이자율을 24%p에서 20%p로 낮춘 결정을 환영했다. ..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는 많은 학생들이 목표로 하고 있는 학교이자 가장 가고 싶어 하는 대학교가 아닐까 싶다. 그러나 성적만으로 일찌감치 포기하거나 시도조차 하지 않는 학생들도 많은 가운데 언택트시대에 맞춰 실시간 온라인 화상과외로 서연고 대학생 선생님이 족집게 과외..
권력과 폭력은 본질적으로 같습니다. 정당하게 행사하면 권력이 되지만 부당하게 행사하면 폭력이 되는 것입니다. 1989년 1,527명의 교사가 노태우정부로부터 폭력을 당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일류중학교에 하기 위해 입시준비를 하고 고교에서는 한 학급에 80명 가까운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