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제공[연합통신넷=이민숙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한국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 홍보해 외국인 관광객의 재방문 확대를 위하여 한국의 대표 체험관광 50선 선정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한국관광 외국어 정보 사이트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선호도 투표를 실시한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대표 체험관광 50선 최종 선정에 앞서 한국관광 외국어 정보 사이트(visitkorea.or.kr) 이용 통계와 최근 여행 트렌드 등을 바탕으로 117개의 후보군을 도출했고, 외국인과 전문가 의견을 ..
사진제공/ING생명연합통신넷=진훈 기자]ING생명은 모바일 전자청약률(2016년 1월 기준)이 전체 청약 건 중 52.8%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3년 12월 전자청약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만 2년에 얻은 결과로, 특히 지난 해 1월 30.6%로 30%를 넘어선 이후 빠른 속도로 전자청약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ING생명의 모바일 전자청약 서비스는 재정 컨설팅부터 상품설계와 가입까지 전반적인 절차를 태블릿 PC를 통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서비스는 보험 가입 절차가 단축돼 고객..
사진제공/현대엘리베이터 [연합통신넷=김재진 기자]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한상호)가 말레이시아 유일의 카지노 리조트 ‘겐팅 하이랜드(Genting Highlands)’ 확장공사 물량을 전량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현대엘리베이터 말레이시아 법인의 총 수주액은 881만 달러(한화 약 108억원)로 분속 300m및 240m, 210m등 고속 엘리베이터를 포함해 승강기 103대(엘리베이터59대, 에스컬레이터 44대)가 겐팅 하이랜드 호텔 및 쇼핑몰 등에 설치, 운행될 예정이다.‘구름 위의 라스베이거스&rsqu..
사진 제공/네이버-카카오[연합통신넷=김기용 기자]포털 네이버와 다음의 뉴스를 심사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평가위)가 1일 활동에 들어갔다.과도한 어뷰징(같은 기사 중복 전송) 등으로 인해 혼탁해진 인터넷 언론 생태계를 정화한다는 목표 아래 포털사와 언론계가 손잡고 4개월여에 걸쳐 준비한 활동이지만, 하지만 규정의 실효성이 부족하고 포털사가 모든 책임을 외부에 떠넘기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평가위가 이를 어떻게 극복할지 관심이 쏠린다. 평가위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새로운 뉴스제휴 정책에 따라 지난해..
인천발 필리핀 마닐라행 대한항공 여객기가 앞바퀴 고정핀을 뽑지 않고 이륙했다가 회항해 2시간 후 다시 출발해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연합통신넷=심종완 기자]1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께 승객 283명을 태우고 인천공항을 출발한 마닐라행 여객기 KE621편이 이륙 직후 랜딩기어 부분에 이상 신호가 표시돼 기장은 기수를 돌려 9시55분 인천공항으로 회항했다.항공기는 지상에서 이동할 때 바퀴가 접히지 않도록 고정핀을 꽂아두는데 정비사가 이를 제거하지 않았고 조종사도 이또한 확인을 하지 않고 이륙한 것으로 드러..
사진제공/동부화재[연합통신넷=진훈 기자]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카카오와 제휴해 대리운전서비스인 ‘카카오 드라이버’를 위한 새로운 보험상품 ‘카카오 대리운전 자동차보험(이하 ’카카오 대리운전보험’)‘을 올해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동부화재 카카오 대리운전보험은 ‘카카오 드라이버’앱(App)을 통해 모집된 대리운전 기사의 대리운전 중 자동차사고 위험을 폭넓게 보장하는 자동차보험 상품이다. ‘카카오 드라이버’는 대..
[연합통신넷=김기용 기자]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책 출간 공모전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브런치북 프로젝트’는 일반인들이 도전키 어려웠던 책 출간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브런치 작가들을 대상으로 카카오와 출판사가 함께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지난 해에 이어 2회째를 맞았다. 대상 수상자는 지난 해 보다 2배 늘어난 총 10명으로 책 출간과 함께 출간 지원금 200만원을 제공하고, 또한 금상 수상자 1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100만원을,..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하면서 야당 지지를 호소한 것과 관련해, “정말 아연실색했다”고 비판했다.원 원내대표는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전날(1일) ‘더민주 박모 의원께서’ 필리버스터를 하는 도중에 눈물을 쏟으면서 이번 총선에서 표를 몰아달라고 했다”면서, “우리가 그 동안 주장했던 야당의 필리버스터는 선거를 위한 ‘선거버스터’였음을 확..
[연합통신넷=김현태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2일 “국민의 여망에 부응키 위해서라도 야권이 4.13 총선의 승리를 거두기 위해 단합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면서, “야권이 다시 한번 통합에 동참하자는 제의를 드린다”고 말했다.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선거가 불과 42일밖에 남지 않았고, 모든 국민은 지난 3년간 박근혜정부가 행해온 정치.경제.사회.외교 모든 분야의 실정을 심판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야권 통합을 전격 ..
이미지 출처/국민건강보험공단[연합통신넷=김기용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상청, 국립환경과학원과 함께 ‘식중독 예측지도’를 개발해 2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건강iN’(http://hi.nhis.or.kr/)을 통해 제공되는 ‘식중독 예측지도’는 건강보험 빅데이터와 식중독 발생 정보, 기상·환경정보,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빅데이터 등을 융합해 누구나 알기 쉽게 지역별 발생 위험정보를 시각화해 지도형태로 보여준다..
사진제공/신한금융투자[연합통신넷=진훈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미국 최고의 트레이딩시스템인 ‘TradeStation’과 함께하는 ‘Homerun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2일부터 오는 4월 29일까지 진행되는 ‘HOMERUN 이벤트’는 야구의 방식을 적용해 1루, 2루, 3루, 홈런까지 총 4개의 조건을 달성하는 계좌에 등급별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1루타는 신규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고, 2루타는 신규로 계좌개설한 고객중 ‘Trade..
추위가 물러가면서 활동하시기 한결 좋아 2일 전국이 맑고 포근하겠고 다만 일교차가 크게 나겠다. [연합통신넷=김민지 기자]기상청은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오늘(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서울 기온 -0.9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6도가량이나 올랐고 한낮에는 9도까지 오르며 더욱 포근해져 봄기운을 느낄 수 있겠다.다만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무척 크게 벌어지겠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므착 크게 벌어지면서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밝혔다.오늘 낮 서울이 ..
많은 사람들이 새차를 살 때 선택하는 할부금융이 신용등급을 평균 0.2등급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에 따라서는 신용등급이 한 등급 낮아져 금융권 대출에 심각한 제한을 받을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연합통신넷=온라인뉴스]2일 신용정보업계의 자체 시뮬레이션 분석 결과를 종합하면 캐피털사나 카드사의 할부금융을 이용해 신차를 구매하면 신용등급이 평균 0.2등급 하락하는 것으로 추산됐다.신용등급은 신용도에 따라 1∼10등급으로 나뉘는데 통상 4등급 이하는 은행에서 대출받기가 쉽지 않아 금리가 은행보다 높은 저축은행이..
일하고 있는 저소득 청년이 매달 10만원씩 저금하면 3년 뒤에 1,000만 원의 목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가 경기도에 생겼다. [연합통신넷=고성기 기자]경기도는 올해 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일하는 청년통장’ 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사업에 참가할 청년 500명을 21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가입하고 3년간 일자리를 유지하면 목돈을 손에 쥘 수 있으며, 지원금은 주택 구입 및 임대, 교육, 창업 자금 등 자립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지원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
서울시가 서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정류소를 한 곳으로 통합했다.[연합통신넷=이상윤 기자]지난 29일 서울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정류소 거리가 30m 이내인 정류소 156곳을 통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그동안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시내버스에서 내려 마을버스로 갈아탈 때 먼 거리가 아닌데도 정류소가 어중간하게 떨어져 있어 불편을 겪었다. 서울시는 정류소 통합으로 인한 승객들의 혼란을 고려해 먼저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정류소 거리가 30m 이내인 총 215개 정류소 중 버스 노선 수..
지난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임금 격차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대기업의 62%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연합통신넷=김용진 기자]1일 통계청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상시근로자가 300명 이상인 대기업의 임금은 월평균 501만 6,705원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상시근로자 5~299명인 중소기업 사업장의 임금은 월평균 311만 283원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 노동자의 평균 임금은 대기업 대비 62.0%로, 관련 통계가 나오기 시작한 2008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대기업 근로자의 임금 인..
일제의 압제에 맞섰던 3.1운동, 전국으로 퍼졌던 저항운동의 함성은 경기도 안성에서도 불타올랐다.주재소와 면사무소 등을 습격해 3대 실력 항쟁지로 평가받는 곳이다.하지만 현장에는 흔한 기념비 조차 없다. 1919년 3월1일 당시 낭독된 '기미독립선언서'를 인쇄했던 보성사도 마찬가지이다.3.1 운동 이후 일제가 불을 질러 터만 남은 이곳에 기념비를 세우고 공원을 조성했는데,. 하지만 3.1절인데도 찾은 발걸음은 뜸하다.공원 한 구석에는 누군가가 버리고 간 쓰레기가 겹겹이 쌓여 있고, 기념비는 때가 끼여 있다.2만 여 장의 독..
사진제공/쌍용자동차[연합통신넷=김재진 기자]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제네바모터쇼에서 향후 현지 시장 확대를 이끌어 나갈 티볼리 에어와 새로운 콘셉트카를 선보이면서 유럽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일 밝혔다.쌍용자동차는 ‘2016 제네바 모터쇼(86th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최종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내외신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열고 ‘또 하나의 티볼리’ 티볼리 에어(TIVOLI Air, 현지명 XLV)를 ..
[연합통신넷=온라인 뉴스팀]새누리당 류화선 예비후보가 전화로 지지를 호소하는 과정에서 호감을 보이지 않은 여성 당원에게 폭언을 퍼부어 논란에 휩싸였다.류화선 예비후보의 폭언에 대해 지난 달 29일 파주신문이 보도했다. 이 신문은 지난 2월 26일 오후 5시 59분부터 7분 동안 이뤄진 류화선 예비후보와 여성 당원의 전화통화 음성파일을 1분 51초 분량으로 압축해 온라인판으로 공개했다.류화선 예비후보는 언론인, 지방자치단체장 출신으로, 4.13 총선에서 경기도 파주을 선거구로 출마해, 당내 공천 여론조사를 앞두고 당원들에게 일일이 전..
[연합통신넷=김현태 기자]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필리버스터 중단 방침을 결정한 것에 대해 박영선 의원은 “총선에서 이기기 위한 결정”이다. 모든 비난은 나에게 해달라“고 말했다.1일 국회에서 테러방지법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34번째 주자로 나선 박 의원은 “국가정보원에 무소불위의 권력을 주는 테러방지법을 막기 위해 야당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거의 없다. 그럼에도 필리버스터를 중단하려고 하는 것은 총선에서 이기려고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박 의원은 이어 “국민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