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남중기자] 지난 6일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을 방해하고, 유가족에 대한 고발을 사주한 의혹에 대해 4.16연대 등 단체가 검찰의 적극적인 수사를 재차 촉구했다. 4.16연대와 4.16가족협의회, 4.16국민조사위원회는 이날 대검찰청 앞에..
[뉴스프리존=김남중기자]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경기 안산 단원고등학교 기간제 교사 김초원(당시 26세)·이지혜(당시 31세)씨의 순직이 인정됐다. 공무원연금공단은 5일 개최한 연금급여심의회에서 이들에 대한 순직을 인정했다고 6일 밝혔다. ..
현재 세월호 수습상황(6.30)수색상황: (선체) 35층 추가 수색, 2층(선미부) 적재차량 제거(승용차 7대)수습현황(일계/누계) : 유류품 5점/ 4,185점 * 미수습자 9명 중 4명 확인28일 미수습자 찾았으면 세월호 내 장애물 제거 한다.&..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전두환 전 대통령이 지난 4월 회고록을 출간해 5·18단체와 5월 유가족으로부터 소송 당하자 재판 장소를 서울로 옮겨달라 신청했다. 이에 5.18재단은 전 전 대통령 측 주장에 반박하는 의견서를 법원에 제출해 회고..
[뉴스프리존= 김남중기자] 세월호 2층 화물칸에서 작업 중 불이 나 선체 일부를 태우고 5시간만에 진화됐다. 세월호 수색 과정에서의 안전 문제가 다시 도마에 오르고 있다.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전남 목포 신항에 거치된 세월호 2층 화물칸에서 오늘(24일) 오..
[뉴스프리존= 김남중기자] 아직 남은 미수습자 5명을 찾기 위한 2차 수색이 오늘(21일)부터 시작됐다. 해양수산부 등 관계 부처는 세월호가 거치된 전남 목포 신항에 현장수습본부를 꾸리고 선체 정리 업체 코리아쌀베지와 함께 미수습자가 있을 가능성이 큰 3∼5층..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세월호 수습본부가 지난 4월 세월호 미수습자 1차 수색을 63일 진행하고 21부터 객실부의 2차 재수색에 들어갔다.1차 수색이 끝난 20일 까지 3∼5층 객실 44개 구역을 수색했으며, 3명의 미수습자 유골을 ..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레미콘 제조업체가 시멘트 함량이 미달된 불량레미콘 수백억원 어치 상당을 공사 현장에 납품해 오다 경찰에 무더기로 적발됐다.20일 전남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전남에 있는 한 레미콘 업체가 시멘트량을 줄인 규격 미달 제품을 ..
[뉴스프리존, 군산= 김남중기자] 전북 군산시의 한 주유소에서 주유원이 손님으로부터 무차별 폭행을 당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돼 네티즌의 공분을 샀다. 지난 16일 오전 8시 10분쯤, 전라북도 군산의 한 주유소에 검은색 승용차가 들어선다.주유원이 다가가자 건장한 남..
[뉴스프리존= 김남중기자] 프랑스로 도피했다가 3년 만에 강제 송환된 유섬나(51)씨에게 8일 구속영장이 청구될 전망이다. 오후 4시쯤 인천지방검찰청에 도착했다.도착 한 시간 뒤인 인천지검 특수부(김형근 부장검사)는 7일 유 씨를 490억원대 횡령과 배임혐의..
[뉴스프리존= 김남중기자] 세월호 실소유주였던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장녀 유섬나 씨가 프랑스 파리에서 3년간의 도피 끝에 오는 6일 한국으로 강제 송환된다.세월호 참사 발생 뒤 3년 넘게 귀국을 거부해 온 유병언(사망) 세모그룹 회장 장녀 유섬나(51)씨..
[뉴스프리존=김남중기자] 세월호 객실의 1차 수색이 막바지에 이르자 미수습자 가족들이 하부 화물칸 수색과 침몰해역 추가 수색을 요구했다. 미수습자 가족들은 오늘(2일) 전남 목포신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객실 1차 수색이 마무리 된 뒤에도 미수습..
[뉴스프리존= 김남중기자] 세월호 3층에서 수거한 진흙에서 세월호 선내에서 '사람 뼈'로 추정되는 뼛조각 1점이 추가로 발견됐다.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3층 선미 좌현 객실(3-18 구역)에서 뼈조각 1점을 추가로 수습했다. 뼈가 ..
3년만에 세상에 공개된 세월호 선체서 수습한 2대의 휴대전화속에 담겨 있던 문자 메시지가 공개 됐다.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읽지않은 메시지 상태로 당시 애타는 가족들의 심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OO야 죽으면 안 돼 꼭 살아있어야돼", &qu..
[뉴스프리존= 김남중기자]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25일, 침몰 1천135일·선체 수색 37일 만에 신원 확인, 세월호 4층 선미 8인실 부근에서 수습된 유골의 유전자(DNA) 시료를 채취해 분석한 결과 조은화양으로 신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현장..
세월호 선체 중앙에서 허다윤양을 수습한 미수습자의 흔적을 찾는 수색 작업이 집중적으로 펼쳐진다.[뉴스프리존= 김남중기자] 현재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10시간 작업을 해왔고, 이곳 낮 최고기온은 전날 26도까지 올라간 데 이어 ..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지난 16일 아침 8시 30분경 세월호 3층 우현(3-6) 중앙에서 발견된 유골은 단원고 여학생 허다윤양으로 확인됐다. 이로써 세월호 미수습자 유골 신원 확인은 故 고창석 단원고 선생님에 이어 두번째이고, 세월호 희생자 297..
[뉴스프리존=김남중 기자]세월호 침몰 해역 수중 수색에서 지난 5일 유해 유실 방지용으로 설치한 펜스의 특별수색 구역 안에서 발견된 유골 1점은 단원고 고창석 교사의 것으로 확인됐다.17일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이와 관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유전자(DNA) 분석을&n..
[뉴스프리존= 김남중기자] 단원고 학생이 아닌 일반 승객이 탑승했던 세월호 3층 객실에서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뼛조각들이 사흘 연속 발견됐다.조사 범위와 관련해선 세월호의 침몰 경로에 대한 조사와 더불어 '불법 증축과 같은 배 자체가 본래 가지고 있던 문제점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