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수상한 가수 임단아 / 스타다닷컴 제공[뉴스프리존=강병준 기자]이호섭 작곡가의 작품 ‘당신만 사랑할래요’라는 경쾌한 곡으로 대중들의 사랑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수 임단아가 최근 용산구 백범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6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시상식에서 ‘가요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임단아는 설날 장충체육관 프로배구 이벤트 무대, 잠실체육관 산이/버벌진트 콘서트 무대, 한중문화관 임..
new_world super voice - yisabel8 (1)/사진제공=퓨리펜이엔티[뉴스프리존=이민숙 기자]팝페라 여왕 이사벨이 2016년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가수에게 주는 아시아 특별상 크로스오버 부문을 수상하면서 명실상부 아시아를 대표하는 팝페라 가수로 인정을 받았다.지난 21일 수원 실내 체육관에서 진행된 KBS WORLD에서 전 세계로 방영된 2016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한국의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클래시컬 크로스버가수로 인정 받으며 아시아 특별상 ..
사진제공/Steve Baek[뉴스프리존=이민숙 기자]얼마 전 방영된 SBS ‘스타킹’에서 반전힙업녀로 인기를 모은 최설화의 표지컷과 표지B컷이 공개됐다. 최설화 선수는 2016 머슬마니아X맥스큐 유니버스 세계대회 선발전에서 미즈비키니 그랑프리를 차지하면서 ‘머슬퀸’ 대열에 합류했다. 더욱이 발레와 폴댄스로 단련된 탄탄한 보디라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유승옥, 레이양, 이연 등 머슬마니아를 대표하는 차세대 워너비 보디스타로 떠오르고 있어 관심을 끈다.국내 최고의 헬스 잡지 ‘머슬..
사진제공/퓨리팬이엔티[뉴스프리존=노현진 기자]대한민국 팝페라의 G2 임형주와 이사벨이 사상 최초로 같은 무대에 올라 탑 클래스 팝페라의 진가를 선보일 예정이다. 27일 오후 7시 부산광역시 주최 부산항 개항 140주년 맞은 ‘제9회 부산항축제’의 개막식 무대에서 한국 팝페라의 선구자로 CNN이 선정한 세계 3대 팝페라 테너 임형주와 사라브라이트만을 이을 전 세계 5대 슈퍼보이스로 팝페라 여왕이라 불리는 ‘이사벨’ 이 65인조 모스크바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이뤄 최초로 한 무대에서 팝페..
김금미 명창/사진제공=국립극장[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봄의 절정인 5월, 국립극장(극장장 안호상) <완창판소리>의 주인공은 국립창극단의 간판배우 김금미 명창이다. 국립창극단의 주요 작품 속에서 굵직한 역할을 도맡아온 그가 오는 28일 KB청소년하늘극장 무대에서 유성준제 <수궁가>의 완창을 선보인다. <장화홍련>의 허씨, <서편제>의 노년 송화, <메디아>의 도창장, <안드레이 서반의 다른 춘향>의 월매 등 국립창극단의 대표작에 출연해 창극배우로서 두터운 팬 층을 갖고 ..
[뉴스프리존=온라인 뉴스팀]프로젝트 <판소리 춘향가> 발매 기념을 오는 29일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개최한다. 두 번째 달 단독공연에서는 평단의 극찬을 받고 있는 두 번째 달 국악프로젝트 <판소리 춘향가>의 수록곡을 젊은 두 소리꾼 고영열과 김준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특히 <판소리 춘향가> 수록곡 외에도 두 번째 달의 기존 히트곡들도 들려줄 예정이다. 1920년대에 유럽의 음악가와 구한말의 소리꾼이 만나 유럽과 조선을 오가는 멋진 향연이 될 이번 공연은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이날 오후 3시와 6시에..
사진제공/꿈꾸는 세종의 한장면 '편경'[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세종문화회관 서울시청소년국악단(단장 유경화)은 2014년 초연한 <꿈꾸는 세종(꿈.꾸.세)>을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세종M씨어에서 공연된다. <꿈꾸는 세종>은 세종대왕이 음악사에 남긴 업적을 조명하면서, 위대한 작곡가로서의 면모와 음악을 통한 ‘세종대왕의 꿈’을 함께 담았다. 세종 26년, 초정리 행궁에서의 사라진 123일 동안 세종대왕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하는 궁금증에서부터 출발하는 이번 공연은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세종문화회관(사장 이승엽)은 대표 기획공연인 파이프오르간 콘서트의 아홉 번째 시리즈 <5대륙, 5인의 오르가니스트>를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대극장에서 공연한다. <세종문화회관 파이프오르간 시리즈>는 매년 쉽고 다양한 오르간 프로그램을 통해 오르간 음악의 대중화를 기여하고 있는 공연으로, 올해에는 국내 최초로 5대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오르가니스트들이 한 무대에 선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오르간 음반을 출시한 오르가니스트인 토마스 헤이우드, 1..
'기울어진 탑'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은 바로 옆 피사 대성당의 예배시간을 알려주는 종루로 지어졌다.1174년 착공 당시만해도 현재 높이(58.36cm)의 2배인 110m로 계획됐지만 3층을 지으면서 탑이 점점 한쪽으로 기울기 시작했다. 한쪽 땅이 모래와 진흙층으로 이뤄져 반대편에 비해 너무 물렁했기 때문이다.원인을 알 수 없었던 초창기에는 탑을 증기 기관차에 연결해 잡아당기거나 기울어진 쪽에 풍선을 매달아 수직을 맞추자고 하는 등 웃지 못할 제안이 나오기도 했다. 베이사다리꼴 석재도 사용해 봤지만 탑이 기우는..
Grand Prize Awards 수상-Patchaploy Rueandaluang(여)(사진제공/한국모델협회)[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경기도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양의식 회장), 한국모델학회(회장 김동수)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수원문화재단과 한국모델협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재)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재)한국방문위원회, (사)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이 후원한 행사로 아시아 25개국 150여명의 신인모델들이 중 최고의 모델을 뽑는 2016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2016 Asis New Star Model ..
▲ SK나이츠 전속 주니어 치어리더 ‘팝콘’팀 공연 모습[뉴스프리존=강병준 기자]SK나이츠 전속 주니어 치어리더 ‘팝콘’팀이 농아인들과 함께한다.한국농아인협회는 한국농아인협회의 70년 역사를 재조명하고 '한국수화언어법' 제정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의 첫날인 6월 2일은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개회식과 공연, 영상 상영 등 농아인과 비농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고, 이어 3일과 4일에는 ‘올림픽파크텔..
연극 왕복서간 캐스팅-(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박시범, 강정우, 손유동, 홍지희, 이지해/사진제공=적도[뉴스프리존=노현진 기자]연극 ‘왕복서간’이 오는 7월 5일부터 10월 16일까지 대학로 TOM2관에서 초연 개막 소식을 알리며 캐스팅을 공개했다.‘왕복서간’은 중학교 동창이자 지금은 오래된 연인 사이인 준이치와 마리코의 왕복서간(往復書簡)을 담은 작품이다. 전기도 잘 들어오지 않는 남태평양의 오지 섬나라로 갑자기 자원봉사활동을 떠난 준이치와 그를 기다리는 마리코는 오직 편지를 통해서..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뉴스프리존=노현진 기자]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와 미주한인호텔업협회(KOAHA, 회장 박영두), 누리커뮤니케이션(대표 김형수)은 25일 오후 3시 한국관광공사에서 베니키아호텔 예약증대 및 베니키아 브랜드 해외홍보 확대 등을 위한 업무약정을 체결했다.3개 기관은 이번 약정에 따라 미주한인호텔이 운영하는 모바일앱 및 웹사이트에 공사 베니키아 예약시스템을 연동해 베니키아 호텔 이용을 활성화하고, 베니키아 앱 및 웹사이트에 미주지역 한인호텔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미주지역 대상 베니키아 브랜드 공동 홍보마케팅 및 ..
압구정동 윤당 아트홀에서 대영뮤지컬컴퍼니의 서미영 작, 이정인 작곡, 신대영 연출,의 세미뮤지컬 <헬로 마마>를 관람했다.서미영(1971~)은 서울출생으로 서울예술대학 극작과를 졸업했다. 극단 로얄씨어터 소속 연기자로 출발해, 셰익스피어 <소네트 검은 여인의 노래> 연출, 여성연출가전 <자수궁> 연출, <투르게네프 첫사랑> 연출, 뮤지컬 <펀펀 마마 아줌마가 간다> 작, <아빠와 크레파스> 작 연출, <어린왕자와 바이올린 켜는 장미> 작 연출, 그리고 극발전..
사진제공/Steve Baek[뉴스프리존[이민숙 기자]얼마 전 방영된 SBS ‘스타킹’에서 반전힙업녀로 인기를 모은 최설화(24)의 비키니 컷이 공개됐다. 최설화 선수는 2016 머슬마니아X맥스큐 유니버스 세계대회 선발전에서 미즈비키니 그랑프리를 차지하면서 ‘머슬퀸’ 대열에 합류했다. 그녀는 특히 발레와 폴댄스로 단련된 탄탄한 보디라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유승옥, 레이양, 이연 등 머슬마니아를 대표하는 차세대 워너비 보디스타로 떠오르면서 관심을 끈다.국내 최고의 헬스 잡지 ‘머..
사진/박윤경-행간에 서다_아크릴릭, 페인팅 마커, 시폰, 캔버스 프레임, 경첩_가변크기_2016(사진제공=서울시립미술관)[뉴스프리존=온라인 뉴스팀]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는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으로, 난지한강공원 내에 유휴시설을 개조해 지난 2006년 개관했다.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는 국내의 역량 있는 미술가 및 연구자를 양성키 위한 지원프로그램으로, <난지아트쇼>, <비평워크숍> 등 전시 및 연구능력을 개발하는 프로그램, 국제화 추진을 위한 국제 레지던시 네트워크 활용과 다원화된 교류를..
[뉴스프리존=이민숙 기자]배우 신성록이 유부남 대열에 합류한다.월간지 <우먼센스>에 의하면, 신성록이 오는 6월 결혼식을 올린다. 결혼식 장소를 하와이로 결정, 결혼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신성록과 예비신부는 최근 지인의 소개로 만나 사랑을 키워왔다. 짧은 연애 기간이지만 서로를 향한 사랑과 믿음이 확고해 결혼을 결심했다.한 관계자는 <우먼센스>에 “신성록이 6월에 결혼한다. 가족과 가까운 지인만 모신 조용하고 경건한 예식을 준비 중”이라면서,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린 후 돌아..
사진제공/국립현대미술관[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미술, 영화, 음악, 공연, 조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총체예술적 협업 프로젝트인 <망상지구>전을 오는 7월 17일까지 서울관에서 개최한다. 전시명인 ‘망상지구’는 현실과 망상의 경계에 놓인 동시대적 상황에 대한 은유로, 이번 전시에서 작가들은 ‘협업’을 통해 관객들로 하여금 입체적 경험이 가능한 공간을 구축한다. 80년대 말 90년대 초 대항문화를 대표하는 청년미술 소그..
사진제공/국립합창단[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국립합창단(예술감독 구천)은 오는 25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바로크, 낭만시대의 대표 작곡가인 바흐와 브루크너의 명작과 함께 현대한국합창단의 정상급 작곡가 전경숙, 허걸재의 대표곡들을 만날 수 있다. 국립합창단이 제163회 정기공연회에서 연주할 <아카펠라의 밤-바흐.브루크너.전경숙.허걸재>는 제목대로 4명의 작곡가들의 명곡들을 들을 수 있다. 바로크 음악을 완성한 최고의 작곡가 바흐, 그리고 19세기 후반 낭만시대의 최고 교회음악가였던 브루크너와 나란히 국립합창단 전임 작곡가..
[뉴스프리존=노현진 기자]지난 해 7월 한국 전통 귀신들을 테마로 첫 운영을 시작한 공포체험관 ‘귀신의 집’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시즌2로 관객들을 맞는다.‘귀신의 집’은 기존 놀이공원 등 테마파크에서만 접하던 귀신의 집을 지난해 도심 속 한가운데서 제공해, 많은 연인과 가족들이 방문하면서 이색적인 데이트 공간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2015년 많은 대기행렬을 보여 줄 만큼 큰 인기를 이끌면서, 다양한 TV방송 프로그램에도 소개돼 2015년 8월 종료가 됐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