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일간지 23일자에 실린 고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 조의에 대한 인사말 광고 [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설 연휴 직전 지난 23일 주요 일간지에 롯데그룹 임직원 이름으로 큼직한 하단 광고가 나갔다. 고(故..
[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삼성전자 IT·모바일(IM) 부문 무선사업부 개발실장인 노태문 사장이 IM부문 무선사업부장을 맡게 됐다. IM부문 네트워크사업부장인 전경훈..
[뉴스프리존= 박나리 기자] 잠실 벌판을 개발하고 발전시킨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19일 별세했다. 향년 99세. 일본 출장 중이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도 부친인 신격호 명예회장의 건강 상태를 보고 받은 뒤 긴급하게 귀국했다. 19일 롯데와 복수의 업계..
[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삼성전자가 저학년 자녀들을 위한 19만원대 스마트폰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인 ‘갤럭시 A10e’를 국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설을 앞두고 열린 직거래 장터에서 삼성전자 임직원들이중소기업이 생산한 농축수산물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뉴스프리존= 한운식 기자] 삼성이 설 연휴를 ..
[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재건축 사업 시 건설사의 금품 및 향응 제공 등 부작용을 막고자 도입된 홍보공영제가 조합원들에 대한 정보 제공 기회를 막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 특히 ..
[뉴스프리존= 정은미 기자] 졸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평균적으로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삼성전자를 꼽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위로는 대한항공, 3위는 CJ제일제당이 꼽혔다. 26일, 취업포털 잡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국내 4년제 대학생(재학&mi..
[뉴스프리존=한운식기자]이재현 CJ그룹 회장이 모처럼 활짝 웃었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세무당국이 부과한 1천600억원대 추징금이 부당하다며 낸 소송의 항소심에서 사실상 승소했다. CJ제일제당의 경영 위기부터 시작해 아들 이선호 ..
[뉴스프리존= 한운식 기자] 지난 9일 타계한 김우중 전 회장이 일군 대우그룹은 1999년 해체 직전까지 자산규모 기준으로 현대에 이어 국내 2위의 재벌이었다. 1990년대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해 '신흥국 출신 최대의 다국적기업'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뉴스프리존=한운식기자]시인 이형기는 그의 ‘낙화’에서 가야 할 때를 알고 떠나는 사람의 뒷모습은 아름답다고 말한다. 이재현 CJ 회장 =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보유한 주식 184만주를 자녀 이경후·선호 씨..
[뉴스프리존= 한운식 기자] "너 뒤져서 나오면 10원에 한 대씩이다.” 모두들 한번씩 이런 기억은 있을 것이다. 하청업체로부터 뒷돈을 받고 회사 자금을 빼돌려 거액을 챙긴 혐의를 받는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옛 한..
[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농협 산하 유통 5개사가 통합을 서두르고 있다. 농협유통·농협대전유통·농협충북유통·농협부산경남유통 등 4개사를 농협하나로유통에 합치는 방식이다. 11일 본지가 확보한 문건에 따르면 농협 경제지..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배기가스로 인해 많은 국가들이 친환경 운송수단으로 교체를 준비 중인 가운데 전기차와 전기 이륜차는 환경보호, 연료비 절감 등 국내외 이슈를 거치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 특히, 전기 이륜차는 대중교통이 해결할 ..
‘목우촌’ 브랜드는 그 이름 하나만으로 사람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축산물가공품 브랜드 중 첫 손에 꼽힌다. 이유가 뭘까. 우선 농협에서 한다고 하니 믿음직한 느낌이 간다. 농협과의 통합 ..
[뉴스프리존=한운식기자] 조마조마하더니 결국 사고를 냈다. ‘거리의 무법자’로 행세하며 사람들의 가슴을 쓸어 낸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는 주변에 이야기도 많다. 이번 판단이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는 있겠지만 아직 멀었다는 일부의 지적이..
[뉴스프리존= 한운식 기자] 적자 손실에서 벗어난 롯데카드와 롯데손해보험이 각각 MBK파트너스-우리은행 컨소시엄과 JKL파트너스를 새 주인으로 맞게 됐다. 새로운 주인을 맞게 된 경제 금융위원회는 2일 오후 정례회의를 열고 롯데카드와 롯데손보..
1일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 사옥에서 현대건설 R&D센터장 이석홍 전무(오른쪽)와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서창석 전무(왼쪽)가 스마트 건설·건설자동화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건설 ..
롯데월드타워 ⓒ연합뉴스 [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9월 초 한국 유니클로 본사가 롯데물산이 운영중인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사무실을 이전한 것을 두고 업계에서는 롯데월드타워의 실적 부진 문제를 거론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가 오피스 분양 난항으로 인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