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대 국회 이후 법사위원장 분포도 21대 국회가 개원 되었으나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다. 미래통합당은 국회의장이 일방적으로 배치한 상임위원 백지화를 통한 법사위위원장 선임을 철회하지 않는 한 국회에 들어올 수 없다고 국회를 보이콧 중이다. 반면 더불..
21대 국회의 원구성이 늦어지면서 국회는 계속 법을 어기고 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참을 만큼 참았다”며 “민주당은 통합당에 시간을 최대한 줬고, 총선 민의의 엄중함을 감내하면서 많은 양보를 했다”고 했다면서..
국내 최대그룹의 수장인 이재용(52)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되었다. 그리고 이후 법조계는 물론 사회 일각에서 법원의 영장기각을 두고 갑론을박이 한창이다. 특히 영장을 기각한 서울중앙지법 원정숙 영장전담 부장판사의 기각사유에 대해 뒷말이 많다. ..
문재인 대통령 지지도가 60% 밑으로 내려갔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표 이택수)는 8일 YTN 의뢰로 6월 1일(월)부터 6월 5일(금)까지 닷새 동안의 국내 정치관련 여론변동을 종합, 2020년 6월 1주 차 여론조사의 주간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그리고..
서울 이태원 클럽을 통해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해 언론들이 대대적으로 보도하고 있다. 특히 최초 확진자로 추정되는 용인 66번 확진자 이후 누적 숫자로 12일 현재 102명이라고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가 밝히자 정밀 분석도 없이 숫자에만 치중하고 있다..
<TV조선>이 ‘정의기억연대’와 이용수 할머니 사이의 후원금 공방을 보도하면서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21대 국회의원 당선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일제강점기 강제동원피해자 단체들이 윤 당선자의 사퇴를 요구했다&rdq..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재가 확인되었다. 지난 4월 11일 이후 무려 21일 만에 김 위원장은 북한의 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 건재를 과시했다. 때문에 김 위원장의 위중설과 사망설을 주장한 탈북자 출신 국회의원 당선자 태영호(미래통합당) 지성..
4일 한겨레는 이른바 ‘검언유착’ 제보자인 지 모(55) 씨가 민간단체인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이하 법세련)’ 의해 고발되었다는 내용의 기사를 실었다. 채널A의 이 모 기자와 성명미상 ‘검사장&rsq..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건강이상설을 넘어 사망설까지 퍼뜨리면서 국내 언론을 주목을 받았던 탈북자출신 미래통합당 태영호 국회의원 당선자와 미래한국당 지성호 당선자가 김 위원장의 건강한 모습 등장으로 자신들의 소속당을 더욱 곤경에 빠뜨리고 있다. 이들이 김정은 위원장..
탈북자 출신 국회의원 당선자의 주장에 따라 국내 언론에 북한 김정은 위원장 사망설이 보도되고 있으나 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최고 영도자 동지(김정은)의 사상과 노선을 유일한 지침으로,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관철해나가야 한다”고 밝..
지난 4월 11일 이후 공식석상에서 모습을 감춘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이 각종 언론에 회자되고 있는 가운데, 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27일 김 위원장이 남아공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CNN 서울발로 보도된 이 뉴스에 따르면 북..
4.15 총선 결과 미래통합당은 궤멸 직전에 몰렸다. 253개 지역구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에서 163:84로 거의 하프스코어를 냈다. 그럼에도 선거 후 이 당의 한쪽에서는 사전투표 음모론이, 다른 한쪽에서 그래 봐야 전국 득표율 차이는 8%라는 자위하는 소리가 들린다...
페스트와 천연두, 스페인독감이 인류역사의 전환기가 되었듯 앞으로의 인류역사는 어쩌면 ‘before COVID19’와 ‘after COVID19’로 구분될 수 있을 것 같다. 페스트, 14세기에 2,500만 명의 유럽인들..
또 당명을 혼동한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대형 사고를 쳤다. 9일 오전 수도권 후보들 지원유세에 나선 김 위원장이 서울 중랑갑의 김삼화 후보와 중랑을 윤상일 후보 지원 유세 도중 미래통합당의 지지를 호소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지지를 호소한 것처럼 당명을 혼동하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이며 5선의 현역의원인 심재철 의원은 이번 21대 총선에도 미래통합당 후보로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을에 출마, 민주당 이재정 후보, 정의당 추혜선 후보 등과 치열한 선거전을 치르고 있다. 하지만, 현재 보도되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심 후보는 민주당 이 ..
2020년 4월2일 <조선일보>는 “장모 이어 측근.. 親조국 세력, 집요한 ‘윤석열 몰이’”라는 제목으로 기사 한 꼭지를 실었다. 이 기사에서 조선은 최근 <MBC>의 특종으로 세간을 떠들썩하게 ..
본디 마술이란 관객의 눈속임이다. 마술은 참(眞實)이 아니다. 따라서 마술사의 마술은 들키면 허망하다. 그런데 그 '마술쇼의 달인 김종인'이 다시 등장했다. 나와서 하는 첫 공연의 제목이 ‘못살겠다 갈아보자’다. ‘문..
사회 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정교모)이 18일 코로나19와 관련 정부를 비판하는 성명을 냈다. 이날 성명을 낸 정교모는 지난 해 지난해 9월 조국 전 법무부장관 임명 반대에 서명한 전국 대학교수들로 구성된 단체다. 그리고 지금 이들의 활동상이 나타난 ..
“South Korea shows that democracies can succeed against the coronavirus 한국은 코로나바이러스 대처에서 민주주의의 힘을 보여준다” 이는 3월 11일자 워싱턴 포스트지에 실린 우리의 코로나바이러..
권영진 대구시장의 페이스북이 뜨겁다. 권 시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코로나19 책임=신천지=대구=권영진 대구시장이라는 프레임을 짜기 위한 사악한 음모가 작동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라고 대응하면서 “그래 마음껏 덤벼라. 당당하게 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