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서울시[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박원순 시장은 4일부터 오는 12일까지 7박 9일 일정으로 북미지역 3개 도시(뉴욕 → 몬트리올 → 샌프란시스코) 순방길에 오른다. 이번 북미 순방은 2014년 서울에서 출범한 '2016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GSEF)' 2차 회의 참석과 서울시-샌프란시스코시 자매결연 40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해 계획됐다.서울시는 전 세계가 저성장과 높은 실업률, 고위험이 일상화된 새로운 시대의 위기와 도전에 직면한 가운데, 도시와 국가의 경계를 허문 공동 모색과 협력이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
[뉴스프리존=이천호기자]3일 경기 고양경찰서와 고양소방서에 따르면 코리아나호텔 방용훈 사장의 부인 이 모(55) 씨의 시신 부검 결과 타살 혐의점이 없어 자살한 것으로 잠정 결론냈다.이 모씨는 지난 2일 오전 10시 52분께 고양시와 서울 강서구 인근 가양대교 인근 한강변에서 근처 교량 공사현장의 한 관계자가 이 모씨의 시신을 보고 경찰에 신고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숨진 이씨는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의 제수 이기도하다.이 모씨가 타고 온 것으로 추정되는 렉서스 승용차 조수석에서 이씨가 ..
한진해운 채권단이 30일 한진해운에 대한 신규 지원 불가 결정을 만장일치로 결정 내려 결국 법정관리가 불가피한 것으로 보인다.[뉴스프리존=이천호기자]산업은행과 KEB하나은행 등 한진해운 채권단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관에서 긴급 채권금융기관협의회를 열었다. 회의 결과 한진해운에 추가 지원이 불가하다는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한진해운은 법정관리 절차를 밟게 돼 결국 파산에 이르게 될 것으로 보인다.채권단은 한진해운 스스로 마련해야 하는 유동성 확보 계획이 미흡하다고 판단했다. 한진해운은 ..
노역장 유치 처분 받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처남 이창석(65)씨가 일당 400만 원의 황제 노역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 50일간 노역으로 탕감받은 벌금이 무려 2억 원이다. 앞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전재용 씨의 황제 노역이 논란이 된 바 있다.[뉴스프리존=이천호기자]28일 법무부에 따르면 지난 11일 전두환 전 대통령의 처남인 이창석(65) 씨와가 춘천교도소로 이감됐다. 이 씨는 34억2090만 원의 벌금을 미납해 지난7월1일 노역장에 유치, 지금 춘전 교도소 내의 작업장에서 전열 기구를 생산하는 노역을..
우리나라 가계부채가 올 상반기 1,257조 원을 넘으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문제는 빚의 증가 속도가 소득증가율의 3배에 달해 너무 빠르다는 것이다. [뉴스프리존=이천호기자]지난 25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말 기준 가계부채가 1분기보다 2.7%, 33조 6천억 원 증가한 1,257조 3천억 원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신용카드 사용액 등을 뺀 순수 가계 대출은 1,191조 3천억 원으로, 전 분기보다 32조 9천억원이 늘었다. 2분기 기준으로 보면 관련 통계를 작성한 2002년 이후 역대 ..
[뉴스프리존= 이천호기자] 23일 검찰 등에 따르면 이 감찰관은 지난달쯤 대검찰청에 박 전 이사장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는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한 달 전 1억 원대 사기 혐의로 박근령 전 이사장을 검찰에 고발했으며 이 사건을 형사 8부에 배당해 수사 중이라고 전했다.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박근혜 대통령 동생인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을 사기 혐의로 고발해, 검찰은 현재 특별감찰관실의 고발장 내용을 검토하는 등 기초 조사를 진행 중이다. 박 전 이사장에 대한 고발장 접수는 특별감찰관실이 지난달 21일..
서울 모 병원에서 또다시 일회용 주사기 재사용이 의심된다는 신고가 접수돼 보건당국이 C형 간염 등 역학조사에 들어가기로 했다.[서울,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질병관리본부와 동작보건소는 지난 2011년부터 2012년까지 서울 동작구에 있는 A 의원에서 진료받은 환자들이 무더기로 C형 간염에 걸린 것으로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이에 질병관리본부는 25일부터 서울 동작구 A의원 에서 2011년부터 2012년 진료받은 환자 1만11306명을 대상으로 C형 간염 및 혈액매개감염병(B형간염, HIV간염, 매독) 검사를 진행한다.A 의원에서 신..
세무당국은 자영업자의 소득 100만 원 가운데 27만 원은 파악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뉴스프리존=유승열기자] 22일 국세청과 한국은행은 지난 2014년 기준으로 세무당국이 자영업자 소득의 72.8%만 파악하고 있다고 집계했다. 반면 근로소득자에 대한 소득 파악률은 93.4%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국세청과 한국은행에 의하면 2014년 세무당국에 신고된 사업·부동산소득은 87조7,084억원이었으나 국민 계정상 개인영업잉여는 120조4,139억원으로, 세무당국의 자영업자 소득 파악률은 72.8%로 나..
[뉴스프리존= 이천호기자] 요즘 검찰은 법원에 불만의 소리가 높다. 롯데그룹 비리 관련 검찰 수사가 시작된 이후 계열사 현직 사장의 구속영장은 두 차례 모두 기각됐기때문이다.서울중앙지법 한정석 영장전담 판사는 어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한 뒤 "주요 범죄 혐의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는 등 현 단계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영장 기각 사유를 밝혔다.최근 검찰이 주요 사건 수사 도중 청구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잇따라 기각되며 검찰의 불만이 최고조에 이르렀다.특히 검찰이 김수남 검찰총장..
[서울,뉴스프리존=이천호기자]서울시는 8월 22일(월)~25일(목)까지 4일간 2016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의 을지연습은 최근의 안보상황과 지난해 을지연습 결과 분석 등을 반영해 전시임무 수행절차 숙달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이번 연습에는 수도방위사령부 및 서울지방경찰청 등 170개 기관 14만여 명이 참가한다. 22일 월요일에는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을지연습에 돌입, 최초상황보고와 전시 직제 편성, 행정기관 소산, 전시 창설기구 운영, 도상연습, 현안과제 토의, 실제 훈련 등 비상사..
[뉴스프리존= 이천호기자] ‘김영란법’이 9월 28일 시행되는 '김영란법'에 대한 해설서가 나왔다. 만들어진 계기가 기존 법령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점을 감안해 형법, 특정범죄가중법, 공직자윤리법 등 기존 법령의 주요 조문을 함께 한국경제매거진 '김영란법 해설' 발간 소개하고 있다. 모든 언론이 앞다퉈 다루고있는 지방자치단체들이 일명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 후 어려움을 겪을 농어민을 위해 소(小)포장재 제작비 지원과 마케팅..
[뉴스프리존= 이천호기자] 과거 청소년 사역에 큰 부흥을 일거냈으나 불미스러운 일로 곤욕을 치루고 있는 목사, 여러 해 동안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물의를 빚은 한 개신교계 청소년 선교단체의 목사가 사죄했다.청소년 사역단체 라이즈업무브먼트 이동현 목사는 3일 홈페이지에 '사죄의 글'을 올렸다. 그는 이 글에서 "저의 돌이킬 수 없는 죄로 인해 지울 수 없는 큰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영혼과 그의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무릎 꿇어 사죄한다"고 밝혔다.이어 그는 "저의 잘못된 ..
[뉴스프리존= 이천호기자] 국내에서 한 여성이 알몸인체로 주행중인 자동차에 누워있는 모습이 포착되어 시민들이 경악했다.블로거가 공개한 사진들에서 문제의 중년여성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체 달리는 자동차의 본네트에 위를 향한 채 대(大)자로 누워있었다. 사진은 맡은 편에서 오던 자동차에서 찍혔다.또 다른 사진에 의하면 한 경찰관이 여성을 차에서 끌어내리려고 제압하고 있다. 사진을 올린 블로거에 의하면 여성은 차에서 내려오지 않기 위해 경찰관을 완강히 저지한 것으로 알려졌다.여성은 남편의 외도로 스트레스를 겪어오던 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