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하루 앞둔 9일 종교계가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존중하고 국민화합을 이루자는 내용의 호소문을 잇달아 발표했다.한국천주교주교회의는 “헌법재판소의 선고는 국민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엄정하게 이뤄진 판결에..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산림청(청장 신원섭)은 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산림청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올해 추진할 주요 산림정책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날 회의는 지난 해 5월 새롭게 구성된 자문위원회 세 번째 회의로, 올해 산림청 주..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경찰이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일인 10일, 선고 결과에 불복한 과격행위가 벌어질 가능성에 대비해 서울지역에 갑(甲)호 비상을 발령하겠다고 밝혔다.경찰은 지난 9일 이철성 경찰청장 주재로 긴급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
사진/정미홍 전 아나 페이스북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9일 정미홍 전 아나운서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이 인용되면 목숨을 내놓겠다”는 발언과 관련해, “불의에 맞서 끝까지 싸우겠다는 걸 강력하게 천명한 것”이라고 밝혔다.정 ..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경찰은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인 10일 선고 결과에 불복한 과격행위가 벌어질 가능성에 대비해 서울지역에 갑(甲)호 비상을 발령키로 했다. 갑호 비상은 경찰의 비상령 가운데 가장 높은 수위로, 서울지역 경찰은 선고 전날인 9일..
사진제공/코레일[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국내에서도 미국처럼 길이 500m가 넘는 ‘장대(張大) 화물열차’가 운행된다.8일 코레일에 의하면, 컨테이너 화차 40량을 연결한 제3007 화물열차가 전날 오전 6시 20분 경기 의왕시 오봉역을 출발해 시속..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정부가 빠르면 2025년까지 기존 철도망의 끊긴 구간을 이어서 서울 내외곽을 순환하는 큰 타원형의 철도망 2개를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수도권에 순환 철도망이 구축되는 것은 지난 1984년 서울지하철 2호선 개통 이후 처음으로, 경기나 ..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경찰 고위 간부가 관할 대학병원에서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경찰청에 의하면, 현재 모 지방경찰청 차장인 박 모 경무관이 서울의 한 경찰서장으로 근무하던 지난 2012년 관내 한 대학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았다.박 경무관이 ..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그동안 소재가 파악되지 않았던 초등학교 미취학 아동 2명 가운데 1명은 허위 출생신고로 밝혀졌다.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2010년 당시 20대 초반이던 임 모 씨가 유학 중 만난 여자친구와의 결혼에 반대하는 부모를 설득하려고 허위로 출생신고를..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테러나 마약, 총기 등 국내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물품 반입을 관세국경에서 선제적으로 차단키 위한 통합 전담조직이 관세청은 6일 오후 청사 대강당에서 ‘관세국경위험관리센터’(이하 센터) 출범식을 열었다. 센터는 국제사회의 ..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암이나 치매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쥐 동물모델이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체내 단백질을 비정상적으로 변형시켜 암, 치매 등 퇴행성 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쥐 동물모델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국가인권위원회 이성호 위원장이 지난주 네덜란드 헤이그의 국제형사재판소(ICC)를 방문해 실비아 페르난데스 ICC 소장과 북한 인권 문제를 논의했다.국가인권위원회는 이성호 위원장이 지난 3일 오후 실비아 페르난데스 ICC 소장과 면담하면서 북한..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교비 횡령 등의 혐의로 기소돼 1심 재판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심화진 성신여대 총장에 대해 법원이 직무집행 정지 결정을 내렸다.서울 북부지법 민사1부(오재성 부장판사)는 성신학원 전·현직 이사 2명과 성신여대 교수 3명이 심 총장을..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우리나라의 안보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입국한 탈북민에게 지급되는 보상금이 최대 10억원을 지급한다. 통일부는 탈북민이 제공한 정보나 장비에 대한 보상금 성격인 보로금(報勞金) 지급액을 대폭 인상한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보건복지부는 5일 국민연금 보험료를 부과하는 기준인 기준소득월액 상하한액을 변경키로 하고 개정 고시안을 행정 예고했다. 기준소득월액 상한액은 월 434만 원에서 449만 원으로, 하한액은 기존 28만 원에서 29만 원으로 각각 올린다. 매월 4..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지난해 한 가구가 책을 구입하는데 한 달 평균 1만5천원을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적 구입비가 줄어든 것은 불황으로 지난해 2인 이상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2009년 이후 가장 적게 늘었고, 저출산으로 아동용 책 구매가 줄어든 데..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국민과 함께하는 정의로운 탐정’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월 25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탐정협회의 창립을 기념하는 ‘대한민국 탐정제도 도입을 위한 토론회 및 학술대회’가 500여명 참석자..
[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전날(2일) 경기 양주시에서 발생한 주택 화재 사망사고는 살인사건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경기 양주경찰서에 의하면 2일 오후 1시 30분경 경기 양주시 고읍동의 주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한 모씨와 손자는 검시 결과 얼굴에 심하게 가격당..
주중대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최근 중국에서는 주한미군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와 관련해 중국내 반한 기류가 격화되자 주중 한국대사관이 중국에 체류하는 우리 한국민에 대한 강한 위협 압박으로 신변안전 주의를 요청했다.주중 한국대사..
자료사진[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서울시가 산업환경에 관한 법규정을 강화 한 후 민생사법경찰단은 비산먼지 관리를 부실하게 한 사업자 52곳을 적발해 29곳을 형사 입건하고, 23곳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을 담당 자치구에 의뢰했다. 한 철거 공사장의 경우 폐콘크리트 등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