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이명박 정부에서 작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제2롯데월드타워 인허가' 관련 문건이 청와대 국가안보실에서 발견됐다고 청..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최근 국민을 '레밍'으로 비유한 김학철 의원(자유한국당)이 자신의 SNS에 A4 용지 7장 분량의 장문 ..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2일 국회 본회의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당시 여당 의원들 26명이 불참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회의에서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표결 약속을 깬 것은 중대한 행위이..
[뉴스프리존= 유병수기자] 추경안 처리에 반발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집단 퇴장했지만 같은 당 소속 장제원·김현아 의원은 퇴장을 거부하고 자리를 지켰다. 자유한국당 장제원·김현아 의원이 22일 국회 추가경정 예산안 처리에 반발한 자유한국..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22일 진행된 국회 본회의 표결 결과 재석 의원 179명 중 찬성 140, 반대 31, 기권 8로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그러나 문재인 정부의 첫 추가경..
[뉴스프리존= 유병수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은 21일 오후 성남시청에서 김인종 원광보건대 총장, 박찬종 변호사와 차례로 만나 환담을 나눴다. 정치계 원로 가운데 한 명인 박찬종 변호사는 21일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에 대해 ‘젊은 사람들에게 사이다를 제..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3당이 추경에서 쟁점이 됐던 중앙직 공무원 증원 규모를 2천875명으로 합의했다고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가 21일 추경안이 지난달 7일 국회에 제출된 지 44일 만이다. 이 대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외교부가 부하 여직원 성폭행 혐의를 받는 에티오피아 주재 대사관 소속 외교관 A씨에 대해 파면을 결정했다. 앞서 외교부는 지난 14일 A씨를 검찰에 고발하고 징계위원회에 회부했다.외교부에 따르면 21일 오후 열린 징..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국회가 어제(20일) 본회의를 열어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발의된 지 42일 만이다. 국회는 20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재석 221명 중 찬성 182명, 반대 5명, 기권 34명으로 이 개정안을 가결했다. 지난달 9일..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전현직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의 아들들이 미국에서 같은 대학에 다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우병우 전 민정수석 사이의 묘한 인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검찰개혁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조 수석과 탄핵받은 정권의 우 전 수석은 정치..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19일 국정기획위원회가 발표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따르면 국방분야 국정과제의 핵심은 복무기관과 병력 감축이다. 따라서 정부가 병사 63만 명 수준인 병력 수를 50만 명 수준으로 감축하고, 복무기간도 현 21개..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법무부 장관 재직 당시 국정원 댓글 사건과 관련된 문건을 청와대로 넘겼다는 의혹과 관련해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면 부인했다.18일 황 전 국무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nbs..
[연합통신넷=유병수 기자]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법무부장관 재직 시 국정원 댓글사건 관련 중요한 증거들을 확보하고도 수사하지 않고 청와대로 넘겼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18일 부인했다. 황 전 총리는 자신의 페이..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가 예산으로 산 침대의 처리 문제를 놓고 청와대가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청와대 관계자는 17일 박 전 대통령의 침대에 대해 “국가 예산으로 샀으니 내용 연한이 정해지고 그 기간 만큼 사용해야 해야 하는 데 ..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국회 환노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송옥주의원과 KPX케미칼 노동조합 노조는 14일 11시 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용노동부는 즉시 특별근로감독관을 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측의 주장에 따르면 KPX케미칼 사..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13일 오전 국회 법사위에서 열린 박상기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소속 여야 의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시작됐으나, 야 3당의 자료 제출 미비 등의 문제를 강하게 제기하며 개회 1시간 만에 정회됐다.일부 야당 ..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오후 3시 30분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선후보가 국민의당 당사에서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한 첫 입장 표명을 했다.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26일 대국민 사과를 한지 16일 만의 입장 표명이다.안 후보는 기자회견에..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문준용 의혹 제보 조작'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구속과 관련해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가 "사법부의 결정을 수용한다"고 밝혔다.박 전 대표는 12일 자신의 SNS에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당은 좀 시끄러워야 한다면서 개혁을 예고했다. 그런데 개혁의 칼자루를 쥔 류석춘 자유한국당 혁신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과 관련해 부당하다는 입장을 밝혀 파문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앞서 류 위원장은 태극기 집..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가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는 학교 급식 노동자들의 파업과 관련해서 “그냥 밥하는 동네 아줌마들이다”는 식의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에 휩싸인 건데, 이언주 의원은 일단 유감을 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