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손상철 기자]충북 도 의원들이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지역구가 수해를 겪는중에 외유성 해외 연수를 떠나 물의를 빚은 자유한국당 소속 3명이 제명 처리됐다. 21일 오전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어 '수해지역 충청북도 의회 의원..
[뉴스프리존, 부산=박인수기자]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부르는 노래가 '자기의 일은 스스로하자 알아서 척척 스스로 어린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자립심을 심어주고 싶은것이 부모를 가진 마음은 똑같을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첫 영수회담에 불참하면서까지 청주 비 ..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국회가 어제(20일) 본회의를 열어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발의된 지 42일 만이다. 국회는 20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재석 221명 중 찬성 182명, 반대 5명, 기권 34명으로 이 개정안을 가결했다. 지난달 9일..
[뉴스프리존 =박인수기자] 청와대에서 사용하는 민정수석실 용지를 비교해 보니 이전 민정수석실에서 사용하던 특수종이 (왼쪽).현재 청와대에서 사용하는 일반종이 (오른쪽). 이전 민정수석실에서 사용했던 특수용지는 색이 더 어둡고 두꺼운것을 볼 수 있다. pes49hanm..
[뉴스프리존=김원기 기자]지난 19일 문재인 대통령의 정당 대표 초청 청와대 오찬 회동에 끝내 불참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충북의 수해 지역 봉사활동에 나섰으나 오히려 주민들의 눈총을 샀다.홍 대표는 이번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입은 충북 청주의..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전현직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의 아들들이 미국에서 같은 대학에 다니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우병우 전 민정수석 사이의 묘한 인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검찰개혁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조 수석과 탄핵받은 정권의 우 전 수석은 정치..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은 국정농단 및 문화계 블랙리스트 진상규명, 반부패 개혁, 과거사 문제 해결, 언론 개혁 등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18일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발표한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를 담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따르면, 문재인 ..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19일 국정기획위원회가 발표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따르면 국방분야 국정과제의 핵심은 복무기관과 병력 감축이다. 따라서 정부가 병사 63만 명 수준인 병력 수를 50만 명 수준으로 감축하고, 복무기간도 현 21개..
[뉴스프리존=손상철 기자]문재인 정부의 국정 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국정운영 5개년 계획'안 100대 국정 과제가 공개됐다. 19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대국민 모두 발언을 통해 국정 운영 5개년 계획의 국가 비전은 "국민의 ..
[뉴스프리존=손상철 기자]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문재인 대통령 대선 공약을 구체화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인 100대 국정 과제를 19일 오후 2시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발표되는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는 정치, ..
[뉴스프리존=손상철기자]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스스로를 ‘실패한 기득권 세력’이라고 규정하는 등 자성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당에 대한 초청인사들의 쓴소리도 쏟아져 나왔다. 자유한국당 여의도연구원과 보수성향 시민단체인 바른사회시민회의가 18일 국회에..
[뉴스프리존=김현태기자] 청와대가 박근혜 정부의 캐비닛 문건 일부를 공개하고 특검에 사본을 제출하면서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청와대가 문건을 발표한 시점은 최초 발견일으로부터 11일 뒤인 7월 14일이다. 청와대는 18일 경내 사무실의 사물함, 책상, 캐비닛 등을 대..
여야가 18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일자리 추경안’과 ‘정부조직 개편안’ 등의 처리를 시도했지만 무산됐다. 국회는 이날 7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열고 추경안과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처리하려고 시도했지만..
[뉴스프리존=유병수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법무부 장관 재직 당시 국정원 댓글 사건과 관련된 문건을 청와대로 넘겼다는 의혹과 관련해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면 부인했다.18일 황 전 국무총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nbs..
[연합통신넷=유병수 기자]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법무부장관 재직 시 국정원 댓글사건 관련 중요한 증거들을 확보하고도 수사하지 않고 청와대로 넘겼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18일 부인했다. 황 전 총리는 자신의 페이..
[뉴스프리존=김현태기자] 청와대가 이번엔 정무수석실 소관 사무실에서 박근혜 정부 시절 문건 1361건을 발견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삼성그룹 경영권 승계 및 문화계 블랙리스트와 한·일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합의, 세월호, 국정 역사교과서 등과 관련된 내용이 ..
[뉴스프리존=김현태기자]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17일 춘추관 브리핑 도중 '19일 회동'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정해져 있는 건 아닌데, 영수회담은 과거 독재정권 시절에 대통령과 제1야당 대표가 단 둘이 만나 정국의 꼬인 부분을 푸는 (마지막 담판 성격의) ..
[뉴스프리존=김현태기자] 지난 9일 제19대 대통령선거가 치러진 군소 후보들의 득표율은 조원진, 김민찬, 김선동, 윤홍식, 장성민, 이경희, 이재오, 오영국 후보 순으로 나타났다. 새누리당 조원진 후보는 0.14%, 무소속 김민찬 후보 0.12%, ..
[뉴스프리존=유병수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가 예산으로 산 침대의 처리 문제를 놓고 청와대가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청와대 관계자는 17일 박 전 대통령의 침대에 대해 “국가 예산으로 샀으니 내용 연한이 정해지고 그 기간 만큼 사용해야 해야 하는 데 ..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17일 오전 10시 청와대가 청·처장급 인사 8명을 임명 발표했다. 조달청장에는 박춘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병무청장에는 기찬수 육군수도군단부군단장, 농촌진흥청장에는 농진청 차장 출신인 라승용 전북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