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통신넷=임병용기자] 설 연휴인 지난 20일 서울 용산역 맞은편 신축공사장 앞 인도에 싱크홀이 생겨 시민 두 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서울시는 사고가 인근 주상복합아파트 공사 현장에서의 부실 흙막이 공사에서 비롯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정확한 원인을 규명한 뒤 25일께 조사 결과를 발표할 방침이다.23일 서울시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지난달 용산역 앞 용산푸르지오 써밋 공사 현장에서 지하수가 유출되는 양이 평소보다 많다는 점을 발견하고, 사실상 공사를 중단한 채 원인 파악에 들어갔다. 22일 서울 용산구청과 소..
[연합통신넷=안데레사기자] 금일(23일) 우리나라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국립환경과학원은 23일 한반도가 황사의 영향을 받아 전 권역에서 '나쁨'(일평균 81~150㎍/㎥)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이겠다고 22일 밝혔다.다만 낮까지는 전 권역에서 '매우 나쁨'(일평균 151㎍/㎥ 이상)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환경과학원은 미세먼지 농도 수준이 '나쁨'일 때 천식 등 호흡기 및 심질환자의 장시간 실외활동 자제를 권고한다. '매우 나쁨'일 때는 일반인들에게도 장시간 ..
[연합통신넷= 허엽기자] '엄마들을 위한 포르노'로 불리는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성애 장면을 담은 스틸이 공개됐다.26일 개봉하는 이 영화는 과거 아픔을 지닌 27세의 억만장자 크리스천 그레이(제이미 도넌)와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21세의 아나스타샤 스틸(다코타 존슨)의 관능적인 사랑을 그리고 있다. 선정적인 성 묘사로 '엄마들의 포르노(Mommy Porn)'로 불리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Fifty Shades of Grey:이하 그레이)'가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13일 개봉하면..
[연합통신넷=김현태기자] 역대 온라인복권(로또) 최대 1등 당첨금이 최소의 100배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 따르면 국내에 로또가 처음 출시된 2002년 이래 최근까지 최대 1등 당첨금은 2003년 4월12일 추첨에서 나온 407억2천만원이다. 당시 6개의 로또 숫자를 모두 맞힌 주인공은 1명에 불과했는데다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은 1주일 전 금액이 이월되는 바람에 당첨금이 눈덩이처럼 커졌다. 1등 당첨금을 1인당이 아닌 전체로 따질 경우 2003년 2월8일 추첨에서 나온 835억9천..
[연합통신넷=임병용기자] 지난 2013년 충남 당진에 거주하는 지적장애인 양모(54)씨는 외출을 한다며 집을 나섰다가 돌아오지 않았다. 경찰은 대대적인 수색을 벌였으나 단서가 없어 쉽게 양씨를 찾지 못했다.그러던 중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양씨가 서울의 한 병원에서 진료 받은 기록을 찾아냈다. 이를 토대로 탐문을 시작한 경찰은 서울역에서 노숙인들과 생활하던 양씨를 찾아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경찰청은 건강보험공단, 연금공단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2013년 7960명, 2014년 8700명의 장기실종자를 가족의 품으로 ..
[연합통신넷=이형노기자] 설 연휴 마지막 날이자 일요일인 22일 오전 전국의 고속도로 상·하행선은 특별한 정체구간 없이 원활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현재 부산에서 출발하는 귀경 승용차의 서울 도착 예상 소요시간 은 4시간40분이다. 그 밖에 대전에서 1시간30분, 대구에서 3시간40분, 목포에서 3시간30분, 강릉에서 2시간 40분, 울산에서는 4시간 40분,광주에서 3시간 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구간에서 소통이 원활하지만 현재 중부내륙..
[연합통신넷=안데레사기자] 다음달 3월부터 금융기관의 자동화기기(ATM)에서 마그네틱(MS) 신용카드로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을 이용할 수 없게 된다.20일 카드업계 등에 따르면 신용카드 위·변조 등을 통한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다음달부터 MS신용카드를 이용한 ATM에서 카드 대출이 전면 제한된다. MS카드와 IC카드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ATM 비중도 3월부터는 없어지게 된다.MS카드와 IC카드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ATM 비중은 지난해 말 전체 기기의 50%에서 현재 20%로 줄었으며, 3월부터는 사라지게..
[연합통신넷=디지털뉴스] 한류스타 가수 겸 배우 김현중(29)이 오는 9월 아빠가 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상대는 지난해 9월'폭행사건'으로 헤어진 전 여자친구와 재결합 한것으로 알려졌다여성 매거진 우먼센스는 3월호를 통해 “김현중이 2살 연상인 전 여차친구와 재결합했고,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생겼다”며 “임신한 상대는 김현중을 폭행치상 및 상해혐의로 고소했던 일반인 여자친구 최모(31)씨”라고 보도했다. 두 사람을 잘 아는 측근은 우먼센스에 “최씨와 김현..
전세-매매가 차이 1천만원 불과하기도…'깡통 전세' 우려[연합통신넷= 김응도기자] 최근 수도권 아파트의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수도권은 물론 서울에서도 실 계약기준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90%를 넘어 100%에 유박하는 단지들이 속출하고 있다.전세의 월세 전환으로 전세 주택이 '귀하신 몸'이 되면서 전세가격과 매매가격의 차이가 불과 900만∼1천만원에 그친 단지도 나타나고 있다. 22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의 전세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서울 성북구 종암동 종암SK 아파트 전용면적 59㎡의 경우..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연합통신넷= 이진용기자] 국세청 환급금 조회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세청 환급금 조회에 관심이 폭주하면서 사이트가 마비될 지경이다. 세법 변경 등으로 미리 낸 국세를 돌려줘야 할 필요가 생겼음에도 이를 인지하지 못해 찾아가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2011년 국세환급대상액은 60조5000억원이다. 2012년에는 61조7000억원으로 약 2000억원 증가했다. 2013년 통계는 아직 최종 집계되지 않았지만 그동안의 증가 추이를 고려하면 62조원..
[연합통신넷= 김현태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숙환으로 별세한 김종필(JP) 전 국무총리의 부인 박영옥씨의 빈소에 조화를 보냈다. 청와대 관계자는 연합통신넷과의 통화에서 "대통령께서 오늘 오전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에 조화를 보냈다"고 전했다. 박씨는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셋째형 박상희씨의 장녀로, 박 대통령에게는 사촌언니이다.한편 박 대통령이 직접 문상을 갈지도 주목된다.박씨는 척추협착증과 요도암으로 투병하다 전날(21일) 밤 별세했다. 장례는 5일장으로 치러지며 발인은 ..
심형래는 영화 감독이 아닌 개그맨으로서 21일 방송된 'SNL코리아'시즌 6에 출연해 큰 웃음을 안겼다. [연합통신넷= 김은경기자] 그는 등장부터 자신에 대한 대중의 시선을 '향수'로 돌려놨다. 소주병을 눈으로 마시는 모습이나 '파리'연기, 죽도로 자기 머리를 내려치는 장면은 '슬랩스틱의 제왕'다운 추억의 개그였다.개그맨 심형래가 'SNL코리아'에 호스트로 출연, 영화 '아저씨' 원빈을 패러디 했다. 심형래는 21일 방송된 'SNL코리아'에 메인 호스트로 출연해 프로그램을 꾸몄다. 이날 심형래..
이완구 국무총리는 20일 "튼튼한 안보와 국방이 없으면 그 어떤 것도 이룰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설 연휴 사흘째인 이날 강원도 철원에 있는 15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한 뒤 "여러분들의 헌신과 애국심, 고생으로 연휴동안 부모님은 물론이고 전 국민이 안심하고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돼 대신 고마움을 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북한군 초소가 보이는 승리 전망대를 찾아 방명록에 "튼튼한 안보태세로 통일의 문을 열어갑시다"라고 적었다. &nb..
대학교수가 연루된 성범죄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충격이 아닐 수 없다. 대학 사회는 이러한 국민적 관심을 대학 내 성범죄 근절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연합통신= 칼럼] 최근 덕성여대에서는 총장직무대행이 여학생들을 성희롱한 혐의를 받고 있는 교수를 경찰에 직접 고발했다. 문제의 교수는 진로지도 등을 이유로 가까이 지내던 제자에게 대학원 장학금 지급 등을 내세우며 학생 거부에도 불구하고 계속 성희롱을 했다고 한다. 총장직대는 해당 교수가 이를 부인하는 가운데 다른 피해 사례가 잇따르자 직접 고발했단다. 대체로 교수에..
국제유가가 미국의 원유 재고량 급증으로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다음달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는 1배럴에 1달러 39센트, 2.6% 떨어진 52달러 14센트에서 장을 마쳤습니다.런던석유거래소에서 다음달 인도분 북해산 브렌트유도 1배럴에 2달러, 4% 급락한 60달러 53센트에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미국 에너지정보청은 지난 주말 기준으로 미국의 원유 재고가 한주전보다 770만 배럴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휘발유 ℓ당 1천200원대·1천300원대 주유소 개수> 21일 유가정보시..
새누리당 조해진 원내수석부대표가 증세복지론과 관련, "장기적으로 우리 국민이 누릴 최적의 수준은 어디까지고 또 그것을 위해 세금 부담은 어디까지가 최적인가에 대해 국민적 합의를 이끌어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또 "복지는 기본적으로 어려운 사람, 못 사는 사람들을 국민의 세금으로 돕는 것"이라며 "꼭 도움이 필요한 계층, 세대, 지역, 개인에 맞춤형으로 도움을 드리는 방안을, 필요한 만큼 국민이 세금을 부담하는 방안을 정리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조 수..
전국 곳곳에 내리는 비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질것같습니다. 해상에도 물결이 높게 일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통신넷= 디지털뉴스팀] 서울에는 정오 무렵부터 본격적인 비가 시작됐는데요. 지금도 약한 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바람까지 가세해 체감 온도를 더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지금 비가 강하게 내리는 곳은 제주도와 남해안입니다. 제주 남부와 산간에 호우주의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시간당 20mm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그 밖의 지방에는 약한 비가 오락가락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