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국정논단의 국민소송을 맞고 있는 고 노무현 대통령의 사위로 유명한 곽상언 변호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 위자료 청구 소송’ 첫 재판을 시작한다고 밝혀 네티즌들의 응원이 쇄도하고 있다. 이번 소송은 박 전 대통령과..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여야 의원들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배치를 놓고 설전을 벌였고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외신 인터뷰에서 한미 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배치 초기 합의 내용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엇갈린 반응을 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역대 정부에서 건들지 못했던 적폐집단’이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다글의 내용은 뉴스타파에서 ‘상이 군인’에 대해서 보도한 내용으로 베트남전에 참전해 중증 상이 군인들의 비참한 삶이 담겼다.&nb..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정현태 대전고검 검사(63·사법연수원 10기)의 퇴임사가 검찰 내부에서 화제다. 20일 검찰 내부통신망에는 대전고검 청사에서 9일 열린 정 검사의 정년퇴임식 영상이 올라왔다. 그의 퇴임식 영상은 이틀 만에 조회 수 72..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정부가 지난 2015년 12월에 체결된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한 검증 작업을 벌인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 출범 후 아베 신조일본 총리와의 통화에서 위안부 합의에 대해 “우리 국민 대다수와 피해자들이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자유한국당이 당명으로 5행시를 공모하는 2차 전당대회 개최 이벤트를 페이스북에서 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5행시 공모전 이벤트는 22일 오전 7시 기준 2,257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문제는 2천 개가 넘는 대부분의 댓글이 이벤트 의도와 다..
[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저서 '남자마음설명서'에서 저속한 표현으로 왜곡된 여성관을 담아 거센 비판을 받았던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선임 행정관 또다시 논란에 올랐다.이에 야4당은 일제히 ‘탁현민 자진 사퇴 촉구’와 &lsq..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최순실씨(61) 딸 정유라씨(21)의 두번째 구속영장도 기각됐다. 정씨 신병을 확보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추가 수사를 이어가고 공소유지도 강화하겠다는 검찰의 계획은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19일 밀양 송전탑 건설을 온몸으로 막아온 '밀양대책위' 할머니들은 이날 오전 부산 기장군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행사장에서 열린 선포식에 참석해 '탈원전' 정책을 공약으로 제시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기념사를 주의 깊게 지켜봤다...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성실하고 착한 친구였는데 사제폭탄 테러라니, 아직도 믿기 어렵네요.” 연세대 사제폭탄 테러 사건 피의자 김모(25)씨의 대학원 동료 이모(27)씨는 “정말 그럴 친구가 아닌데”라며 사건..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14일 울산지법은 횡령 혐의로 기소된 A(37)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이유는 고급 유흥주점에 갈 돈을 마련하려고 회사 자재 6억원 가까이 빼돌려 싼값으로 넘긴 회사원에게 징역형이 떨어졌다. ..
MBC ‘시사매거진 2580’이 BBK 사건의 핵심인물 김경준씨를 인터뷰했다. MB가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한때 동업자였던 김경준 BBK 전 대표의 입을 통해서이다. 11일 방송된 이 프로그램에서 김씨는 이명박 ..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박근혜 전 대통령으로부터 나쁜 사람으로 지목돼 하루 아침에 좌천됐던 노태강 전 문화체육관광부 체육국장이 문체부 차관으로 화려하게 부활했다. 기재부와 국토부 등 5개 부처 차관급 인사도 단행됐다. 법제처장에 김외숙 한국여성변호사..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의식 잃은 승객 심폐소생술로 살려낸 ‘버스기사’가 있고,. 남편을 살려낸 아내도 있다.지난 4월 시내버스 기사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80대 승객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목숨을 구해 화제이다.지난 4월 8일 오전..
국정농단 내부고발자 노승일 전 부장은 지난(5일) 박근혜, 최순실 씨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구치소에서 넘어져 다쳤다며 출석하지 않은 최순실 씨 법정엔 대신 최순실 씨의 자필 메모가 등장했다. 증인으로 나..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지난해 8월 현직 부장판사가 경찰 단속에 적발돼 조사를 받는 일이 있었다. 단속에 나선 경찰에 현장에서 단속된 것인데 부장판사 A 씨는 친구들과 술을 마신 뒤 어젯밤 밤 11시쯤 혼자 서울 역삼동에 있는 한 오피스텔에서 성매매를 하다 단속에..
그룹 빅뱅의 멤버 '탑'이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현재 복무 중인 의무경찰의 직무가 정지됐다.[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5일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검사 이용일)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탑(최승현)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따라서 경..
'헌법의 약속: 모든 차별에 반대한다'는 남아공에서 본인이 게이이면서 소수자 인권을 위해 싸운 백인 인권변호사이자 헌법재판관의 이야기이다. 현직 헌법재판소 재판관 에드윈 캐머런은 아파르트헤이트의 인종차별로 악명 높았던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백인으로 태..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우리 정부가 세월호 실소유주였던 고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장녀 유섬나(51)씨의 강제송환 절차를 밟기 시작했다. 지난 2014년 당시, 인천지검 특별수사팀은 해외에 머물고 있는 유 씨에게 출석을 통보했으나 불응해 체포영장을 ..
[뉴스프리존= 심종완기자] 1일 국방부가 9년 전 숨진 병사의 부모를 상대로 초과지급된 월급을 돌려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정의당 김종대 의원이 밝혔다. 국방부는 김 의원에 따르면 지난 4월 3일 고(故) 최 모(사망 당시 일병)씨의 유가족에게 초과..